자유게시판

워크인 – 리뷰 공모 시작했어요

분류: 내글홍보, 글쓴이: 리마, 3월 13일, 읽음: 71

안녕하세요!

최근 지인들에게 소설 후기를 듣다가 문득 브릿G 독자님들의 의견이 궁금해져 리뷰 공모를 해봅니다. 일단 리뷰 공모하는 작품은 ‘워크인 Walk-in’이고요, 경장편 SF 스릴러입니다. 여성들이 극을 이끌어나가는 여성서사물이고, 배경은 출생률 제로 시대에 접어든 근미래 대한민국이에요. 안 간단한 배경 설명 드리자면요…

출생률 제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구정책부가 출범하고, 산하 교육 기관인 제3대학과 산하 행정 기관인 인구조절센터가 생깁니다. 인구정책부는 출생률 제로에 대한 대안으로, 클로닝(인간복제)과 워크인(영혼을 클론으로 옮김) 기술을 도입하고 사망률 제로 상태를 만들어 인구를 유지시킵니다. 결국 모든 사람이 영원한 삶을 살 수 있게 된 ‘유토피아’가 된 거죠. 그런데 이 평온한 사회를 ‘스내처’들이 테러로 위협합니다. 이들은 타인의 몸을 한 채로 모종의 음모를 꾸미고 있는 듯 보입니다. 그리고 이에 대항해 인구조절센터 내부에는 스내칭 수사국이 있습니다. 이 수사국에는 제3대학을 졸업한 인재들이 특수 요원이나 연구원으로 일하고 있는데요, 주인공인 ‘하나’는 연구원, 언니인 ‘안나’는 특수 요원이죠. 스내칭 수사를 하면서 하나는 점차 유토피아의 균열을 마주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낯선 설정으로 인한 초반부의 진입 장벽, 건조한 문장 등, 개선하고 싶은 부분이 많아요! 웹기반이다 보니 출판물과 다르게 독자님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 그리고 작품을 수정할 수 있다는 기회가 있다는 게 참 감사할 따름이에요.

장르소설 많이 보시는 브릿G 독자님들이 이 소설의 내용이나 플롯을 어떻게 받아들이실지 궁금하고요, 어떤 의견이나 제안도 좋고, 그냥 편하게 이런저런 말씀 주셔도 정말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리마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