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제2회 황금도롱뇽 문학상 결과 발표
안녕하세요, 유권조라고 합니다.
지난 11월 22일부터 12월 7일까지 제2회 황금도롱뇽 문학상이 진행되었는데요. 아마 브릿G에서 활동하시는 리뷰어 분들 대다수가 이런 행사가 있었다는 걸 모르신 채 리뷰를 작성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드디어 제2회 황금도롱뇽 문학상 결과를 발표하게 되었어요.
스리슬쩍 황금도롱뇽상이라 이름 붙인 상의 주인공은 @user:탁문배 님의 리뷰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입니다!
탁문배 님께는 ‘트로피’와 ‘스페이스 오디세이 램플로우’, ‘브릿G 골드코인 300개’를 선물로 드립니다.
그리고 해당 리뷰의 대상 작품을 쓰신 님께도 ‘브릿G 골드코인 300개’를 선물로 드려요.
이번 행사는 리뷰 공모에 좀 더 많은 리뷰가 쓰였으면 좋겠다 하는 작은 마음에서 시작했는데요. 상위 50.1%에 가장 가까운 리뷰라는 선정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담긴 건 중간만 가면 된다! 는 취지는 아니랍니다.
대단한 행사가 아닌 만큼, <황금도롱뇽 문학상>은 가능성이 있는 이야기와 사람의 등을 슬쩍 밀어 주는 걸 목표로 삼고 있는데요. 정상급의 인기 작품과 인기 리뷰어보다는 오르막 언저리에 있는 이야기에서 보다 가능성을 찾고자 했답니다.
더불어 리뷰어와 작가가 함께 득을 보는 환경에 대한 욕심도 있었지요. 이래저래 말만 거창하고, 모습은 초라하지만 조금씩 다듬어 다음 행사도 열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을 가만히 품어 봅니다. 다음에는 <작가 – 리뷰어 – 독자>가 함께 하는 행사를 만들었으면 해요.
지루한 이야기를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사는 여기까지여요. 그리고 행사 기간 동안 작성된 리뷰의 누적 분량이 500매 이상이면 특별 나눔을 진행하겠다고 했는데, 안타깝게도 그만큼의 분량이 모이지 않았습니다. 그랬기에…
깜짝나눔을 진행합니다. BBQ 황금올리브치킨과 콜라 1.25L 인데요. 먼저 사용하는 분이 임자!
부디 사용하신 분께서는 자유게시판을 통해 후기를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 행사에 관심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진행에 큰 도움을 주신 @user:브릿G팀 님과 @author:리체르카 작가님께 크나큰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