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18년도 4/4분기 출판 검토 결과를 공지합니다.
우선, 이번 검토를 통해 1편의 장편소설과 6편의 중단편소설의 단행본 출판 계약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장편소설로는 우선 종이책으로 『이계리 판타지아』의 저자 이시우 작가님의 또 다른 인기작 『과외활동』이 선정되었습니다. 저자 특유의 스타일이 폭발하는 작품으로서, 시작부터 결말까지 순식간에 읽을 만큼 흡인력이 높은 작품입니다.
중단편 부문에서는 여섯 편이 선정되었으며 이중 「로흐」, 「손가락 트렁크」, 「사형 집행인 비르길리아의 하루」는 각기 올해 출간될 예정인 작품집 성격에 부합하여 계약이 진행되었으며, 「피드스루」, 「독」, 「고양이 꼬리」는 그에 맞는 작품집을 구성하거나 없을 경우 작품집에 수록될 작품을 추가 모집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이번 분기 후보작 중 몇 편의 단편소설이 차후로 보류되었는데요, 작품은 재미있으나 그에 걸맞는 작품집 구성이 쉽지 않아보여 내부 논의 끝에 작품집 구성이 가능한 상황이 오면 다시 논의하기로 하였습니다.
저자분들께 사전 동의를 구하였으며, 곧 계약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또한 출판지원작 후보를 추천작에 한하지 않고 브릿G에 등록된 모든 작품으로 범위를 넓혔으며, 필요한 경우 즉각적으로 검토하는 방향에 대해 논의중입니다. 또한, 프린G로 계약된 작품에 대해 기간별로 종이책 출간 가능성 집중 검토에 관한 부분도 구상 중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