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질문에 앞서,
현재 <천명기>를 몇 화까지 읽으셨나요?
92화 (최신화)요…!
1. 작중 가장 인상적인 인물은 누구입니까?(복수응답 가능)
최근 인상깊었던 인물… 현원… 현원이요…!(크흐흙) 그와 스승님의 이야기가 정말 애절하고… 사실 얼굴은 잘생겼지만 좀 너무 강한척한다는 생각도 했는데 그의 입장 정말 불쌍하네요…ㅠㅠ 끝까지 살아남았으면 좋겠습니다… 근데 그는 자기 얼굴을 왜 그렇게 안 좋아하는 걸까요, 유려하게 생긴 얼굴은 인류의 보배이고 재능입니다 물론 여자가 아니라 남자에게 잘 보이고 싶으면 어쩔 수 없겠지만(…?)
그리고 해연랑… 최신화에 등장했는데 정말 제 취향의 멋진 여캐네요. 류진성보다 키가 크며 앞으로도 더 클 예정이고 무골에 능력 좋은 것도 맘에 듭니다.ㅋㅋ 이 분은… 살려달라고 하기엔 왠지 오래 잘 살아남을 거 같아요(….?)
정려는… 성격이 아주 인상깊은데 신분제의 부당함을 느끼고요, 성격이 불같은 황족 남자애라면 저런 성격이 되는 거겠지요… 그래서 저 애는 앞으로 어떤 어른이 될까… 하는 눈으로 지켜보고 있습니다. 이래서 신분제는 안 돼요…!(너무 하이퍼 리얼리즘ㅋㅋ ㅠ)
2. 작중 가장 인상적이었던 장면은 무엇입니까?(복수응답 가능/ 설명이 어렵다면 해당 내용이 포함된 회차 번호만 적어주셔도 괜찮습니다.)
79화… 스승님이 “살아야지” 하는 장면이요… (흙흙) 취향 저격당해서 정말…ㅠㅠ 아니 어떻게 이런…!
3. 작중에서 장차 <황국>과 <예천악>중 하나만 존속할 수 있다면 어느 쪽을 응원하십니까?
역시 예천악이 살아남지 않을까요…? 작품 분위기로 봐서나, 뭐로 봐서나… 그리고 나라가 한번 엎어질 때도 된 거 같아요, 아주 오랫동안 지속된 황국이라니 정말 썩을대로 썩었을 수밖에 없구요… (최근 서술을 봐도 그렇구요)
4. 작중 일러스트로 꼭 보고싶은 장면이 있습니까? (복수응답 가능/ 설명이 어렵다면 해당 내용이 포함된 회차 번호만 적어주셔도 괜찮습니다.)
현원이에게 스승님이 “살아야지”라고 하는 장면과… 현원이가 어린 여자애에게 칼침 맞는 장면(…), 그리고 해연랑이 류진성 습격하는(?) 장면이랑, 같이 말 타고 다니는 장면이요…ㅋㅋ (취향껏 막 던지기!)
최근화에 너무 제 취향인 내용과 전개가 보여서 정말 너무 좋았네요… 이런 좋은 작품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역시 작가님이 중국 옛 사서를 읽지 않으셨다는 게 언제나 믿기지 않아요…ㅋㅋ (문체라거나 이것저것…;)
근데 <리뷰를 올리려는데 <공모> 카테고리는 따로 없네요. 그래서 일단 단상에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