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2차 편집부 추천작

AI를 짝사랑하는 괴한에게 납치된 개발자의 사투

간단한 앱 개발로 푼돈을 벌어 먹고살던 백수 프로그래머 ‘요한’은 IT 기업의 입사 시험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도어’에게 납치된다. 도어는 요한을 소개팅 앱 ‘똑똑’에서 만난 ‘쥬나’의 전 남자친구로 오해했던 것이다. 소개팅 앱의 개발자인 요한은 쥬나는 사람이 아니라 대화를 할수록 똑똑해지는 인공지능 채팅 프로그램이라 자백한다. 그러나 도어는 쥬나가 인공지능이라는 사실을 받아들이지 않고 요한의 목숨을 위협한다. 이에 요한은 도어에게 실체가 없는 쥬나를 만나게 해주겠다고 덜컥 약속하는데…

특이점이 온 인공지능을 소재로 한 추리 스릴러 『당신의 데이트는 안전하십니까?』는 인공지능을 사랑하는 괴한에게 납치·감금된 프로그래머가 탈출하기 위해 범인과 벌이는 두뇌 싸움을 긴장감 넘치게 그린 작품이다. 범인은 예상외로 프로그래밍에 능통해 프로그래머의 탈주를 번번이 저지하고, 존재하지 않는 사람을 죽이고 시체 일부를 보여주는 등 그의 정체와 범행의 목적을 궁금하게 한다. 또 사람을 인식할 수 있도록 점차 프로그래밍 되어 가는 인공지능은 예측 불가한 언행으로 전개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만든다. 과연 프로그래머는 범인으로부터 무사히 탈출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