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움호프 폭탄

  • 장르: 판타지 | 태그: #환상문학 #단편 #윌리엄호프호지슨
  • 평점×5 | 분량: 92매
  • 소개: 성경에 기록된 어둠을 실험을 통해 증명하고자 예수 그리스도의 삶과 죽음을 재현한 바움호프의 이야기 「바움호프 폭탄」은 삶의 어둠과 종교적 색채를 음울하고 낭만적인 어조로 풀어낸 작... 더보기

2020년 10월 1차 편집부 추천작

십자가의 어둠을 증명한 어느 화학자의 낭만적 실험

베를린 부근에서 엄청난 폭발이 일어나고, 그 후 며칠 동안이나 괴상한 어둠이 이어지는 기이한 사건이 발생한다. 군 당국은 바움호프라는 화학자가 새로 발명한 폭탄을 실험하였다고 발표하고, 기자들은 ‘새 바움호프 폭탄’이라 신문에 대서특필로 보도한다. 바움호프의 친구이자 정보국의 존 스타포드는 폭탄이라는 오보에 분개하며 사건에 관한 놀라운 진실을 말하는데.

「바움호프 폭탄」은 낭만적이고 정직한 기독교인이자 실험적인 천재 화학자 바움호프가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못 박혔을 때 발생한 초자연적 어둠이 실재함을 증명하는 실험 과정을 그린 환상문학 단편이다. 고통을 받는 사람의 주변에 대기가 어두워지는 현상이 발생하고 그것이 사람의 인성에 따라 심해지거나 덜해진다는 발상과, 끝내 진상을 파악할 수 없는 음울하고 신비한 결말이 인상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