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핀과 수사 신부

  • 장르: 판타지 | 태그: #환상문학 #단편 #프랭크스톡턴
  • 평점×59 | 분량: 76매 | 성향:
  • 소개: 어느 한 마을에 나타난 황무지의 괴물 그리핀과 선량한 수사 신부의 이야기인 「그리핀과 수사 신부」는 이기적인 마을 사람들과 흉포한 괴물 그리핀을 익살스럽게 표현하여 교훈적인 결말을... 더보기

2019년 1월 2차 편집부 추천작

그리핀과 수사 신부의 참된 우정

황무지에 사는 흉포한 괴물 그리핀은 어느 조용한 마을에 위치한 낡은 교회에 자신을 똑 닮은 거대한 석상이 조각되어 있다는 이야기를 전해 듣고 마을로 향한다. 갑작스러운 괴물 그리핀의 등장에 마을 사람들은 두려움에 떨며 모두 숨고 겁에 질린 젊은 수사 신부는 마을을 위기에서 구하기 위해 용기 내어 그리핀을 만나러 간다. 그러나 수사 신부의 안내로 교회의 석상을 본 그리핀은 이후에도 마을을 떠나지 않고 계속 수사 신부의 곁에 머무는데…

「그리핀과 수사 신부」는 마을 사람들에게 선행을 베풀었던 수사 신부의 친절한 성품과 자신의 안위만을 걱정하는 마을 사람들의 이기적인 성품이 황무지에서 온 괴물 그리핀의 등장으로 선명하게 대비되어 드러나는 작품이다. 흉포한 줄 알았더니 뜻밖에 신실한 그리핀과 한결같이 선한 수사 신부 간의 이상한 친분으로 인해 고통 받는 마을 사람들의 모습이 익살스럽게 표현된다. 본의 아니게 괴물 그리핀의 환심을 사 마을 사람들에게 핍박 받는 수사 신부의 말로를 직접 확인해 보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