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고스트 스팟을 찾아서 – 통영

  • 장르: 호러 | 태그: #스릴러 #공포 #통영
  • 평점×53 | 분량: 108매 | 성향:
  • 소개: 전국 각지의 귀신을 찾아다니게 된 남자의 이야기입니다. 더보기

다시 보는 베스트 추천작

괴담 이면에 숨겨진 과거의 비극

「한국의 고스트스팟을 찾아서-통영」 은 삼십 대 프리랜서 기고가인 한 남자가 귀신이 나타난다는 이야기를 듣고 글감을 찾기 위해 국내 방방곡곡을 방문하는 괴담 시리즈의 시작이다. 바닷가를 배경으로 한 현장감이 넘치는 괴담은 마치 실제 이야기를 들려주듯 흡인력 있는 한편 괴담 이면에 숨겨진 비극적인 사연이 안타까움을 더한다. 17년간 한 해도 빠짐없이 익사자가 나온다는 통영 앞바다, 그곳에서 벌어진 과거 사건의 진실을 직접 확인해 보자.

2019년 1월 2차 편집부 추천작

현장감이 생생한 괴담 시리즈의 시작

서른 초반의 프리랜서 기고가 이우혁은 술자리에서 친구에게 글로 쓸 만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우연히 듣게 된다. 통영 앞바다에 17년간 한 해도 빠짐없이 익사자가 나오는 데가 있다는 것이다. 때마침 귀신이 나타나는 시기라는 말을 듣고 고스트 스팟 체험담을 쓰면 크게 한 건 잡을 성싶던 우혁은 호기심에 통영에 내려간다. 그러나 그곳에서 서점 어르신에게 고스트 스팟에 얽힌 과거의 비극을 듣고 난처한 상황에 놓이게 된다.

「한국의 고스트스팟을 찾아서-통영」은 실제 체험한 일을 들려주는 듯한 현장감이 생생하게 녹아있는 호러 작품이다. 괴담의 형식에 따라 이야기 속의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풀어 나가는 작가의 솜씨가 상당해 다소 무난하고 예측 가능한 전개에도 흡인력 있게 읽을 수 있다. 총구로 피리를 불게 하는 할머니 귀신이 사는 도솔산으로 향하는 연작 「한국의 고스트스팟을 찾아서 2 – 인제」도 이어서 만나 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