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는 하지 않습니다.

  • 장르: SF, 판타지 | 태그: #늑대인간
  • 평점×33 | 분량: 217매
  • 소개: 늑대인간이 되면 군대 안가도 될까요? 일단 병역브로커 상담부터 받아봅시다. 더보기

2018년 1월 1차 편집부 추천작

범법자의 종말, 늑대인간 병

인기 아이돌 그룹의 멤버 두 명이 폭행과 살해 혐의로 기소되고, 공소를 기각하기 위해 기획사는 ‘늑대인간 병’을 내세운다. 그러나 멤버 중 한 명은 늑대인간 병으로 진단하기 어렵다는 검사 결과가 나오고, 브로커인 석주와 그의 조수인 평인은 호르몬 수치를 조작하여 큰 배당금을 받는다. 친구 민우는 늑대인간 병을 진단받아 병역을 면제받게 도와달라고 하고, 선배 석주는 습격을 받아 혼수상태에 빠지는데…

「치료는 하지 않습니다」는 소재의 참신함을 떠나 폭력성을 유발하는 늑대인간 병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가는 과정이 흥미로운 소설이다. 연예인 브로커로 암약하는 화려한 겉모습의 이면에는 처벌받지 않는 범죄자와 보호받지 못하는 비정규직의 양상이 함께 그려지고, 이로 인해 비극은 한층 더 강화된다. 속도감 있는 전개는 물론이고, 호조에서 파국으로 치닫는 극적인 결말로 인해 적지 않는 분량임에도 흡인력 있게 읽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