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갖 종족과 신화가 뒤섞인 모처의 왕국. 붉은 머리칼에 은빛 눈동자가 이채롭게 빛나는 스물다섯 살의 검객 하이넨 피어스트리는 우연히 드래곤을 마주쳤다가 멀쩡히 살아 돌아오는 바람에 걷잡을 수 없이 와전된 소문들 속에서 어느덧 전설적인 (타칭) 드래곤 슬레이어로 거듭나게 된다. 거기다 얼렁뚱땅 변경백의 지위까지 하사받게 된 그녀는 문제의 드래곤이 터를 잡은 곳으로 알려진 곳이자 자신이 다스리게 될 데메룬 영지로 향하는데, 기나긴 여정 끝에 당도한 저택의 내부는 외견상으로도 그녀 개인적인 선호의 문제에 있어서도 가히 참혹스러운 수준이었다.
「어떤 변경백의 존재 증명」은 매력적인 주인공 캐릭터를 중심으로 판타지 세계관에 추리 미스터리 요소가 결합된 장르적 신선함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작품이다. 그저 걸려오는 싸움을 피하지 않았을 뿐이라며 자신의 드높은 명성에도 의미를 부여하지 않고 아무런 명예욕 없이 살아 온 주인공에게 갑자기 부여된 임무와 권한은 이야기의 시작을 알리는 더없이 흥미로운 계기가 된다. 발도 제대로 들여 보지 못한 저택에서 감지되는 기이함과 전임자 통치 가문의 수상한 실종 사건 등을 파헤쳐 나가며 자연스레 탐정으로서의 역할도 도맡게 된 하이넨의 주변에는 명탐정의 역할에 걸맞는 조수와 조력자도 당연히 존재한다. 이제야 막 변경백으로서의 존재 증명에 성공한 셈이니, 이색적 존재들과 신비로운 신화가 어우러진 이 매력적인 세계관 속에서 부디 하이넨의 활약이 계속되기를 바란다.
※ 본작은 제8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