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당신을 위한 몇 가지 괴담

  • 장르: 호러, 추리/스릴러
  • 평점×40 | 분량: 42매 | 성향:
  • 소개: 커뮤니티 규칙 1. 유저 간의 지나친 비방, 비속어 사용을 금합니다. 2. 유저 간의 과한 친목 행위는 삼가 부탁드립니다. 3. 괴담 커뮤니티에 작성된 글을 따라함으로서 발생하는 ... 더보기

2024년 10월 2차 편집부 추천작

온라인 커뮤니티의 괴담이 실화라면?

온라인 괴담 카페의 커뮤니티에 올라온 몇 가지 기이한 이야기. 그중에서도 커뮤니티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하던 회원 ‘나의 라임 오지는 나무’는 친구의 꿈에 나타나는 귀신이 사실은 자기 자신이라는 기묘한 글을 올린다. 그 후 그의 친구가 나타나 격앙된 어조로 댓글과 게시글을 남기지만 탈퇴 처리되면서 커뮤니티는 원래의 분위기로 돌아온다. 그러나 이상한 이야기는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온라인 괴담 커뮤니티를 배경으로 한 「어쩌면 당신을 위한 몇 가지 괴담」은 괴담이 이야기로 끝나지 않고 현실 범죄로 이어지는 공포 단편이다. 게시판 형식을 빌려 학교 괴담, 시골 괴담, 가로등 괴담, 개구리 귀신 괴담 등 다채로운 괴담을 흥미진진하게 선보인다. 게시글을 쓰고 댓글을 다는 유저들의 유쾌한 닉네임뿐만 아니라 여러 괴담 속에 본 사건이 전개되는 구성까지 재미 요소가 많은 작품이다.

*본작은 제7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