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얼굴이 들려

작가

2024년 10월 1차 편집부 추천작

목소리를 들으면 얼굴이 보이는 초능력자의 자기 소개서!

학창 시절 집단 따돌림을 당하며 사람에 대한 신뢰를 잃어버린 ‘나’. 그러나 좌절하지 않고 콜센터 상담사가 되어 우연히 자신의 특별한 능력을 알게 된다. 그것은 바로 목소리만 들어도 그 사람의 얼굴이 머릿속에 그려진다는 것. 평범하게 살고 싶었던 나는 그 능력을 숨기려고 했으나 곤란한 상황에 처한 사람들을 외면할 수 없었고 마침내 보이스 피싱범을 잡기 위해 동료들과 힘을 합치게 되는데.

목소리를 들으면 얼굴을 알 수 있는 초능력자 여성의 이야기를 그린 「너의 얼굴이 들려」는 자기 소개서 항목에 맞춰 이야기가 전개되는 독특한 형식의 SF 소설이다. 카드 이용 내역을 삭제해 불륜의 흔적을 지워달라는 고객의 황당한 요청부터 카드사 직원을 상대로 한 보이스 피싱 사기까지 콜센터 상담사의 고충과 사기범을 잡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상황이 웃기면서도 슬프게 펼쳐진다. 어느 곳에 지원하기 위해 적은 자기 소개서인지는 마지막에 밝혀지니 결말에서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란다.

*본작은 제7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