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러 심청

  • 장르: 호러, 추리/스릴러 | 태그: #스릴러 #호러 #심청 #전래동화 #바다
  • 평점×25 | 분량: 158매
  • 소개: 어느 날 바다 위 궁궐 같은 호화 크루즈에서 선장은 두 눈이 뽑힌 채 발견되고 선주는 수조 속에서 죽은 채 발견된다. 선장의 딸이자 선주의 아내가 될 예정이었던 신부는 어디로 사라... 더보기
작가

2024년 8월 2차 편집부 추천작

결혼식 전날, 호화 선박에서 벌어진 사건에 대하여

태국 방콕 인근 해상의 한국 호화 선박에서 일어난 상해 및 살인 사건. 크루즈 내에서 두 눈에 상해를 입은 선장과 익사한 선주가 발견된다. 선장은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과다 출혈로 의식을 찾지 못하고 있는 상황. 용의선상에 오른 이는 선장의 딸이자 내일 선주와 결혼하기로 되어 있던 신부로, 보안 요원들이 쫓아갔으나 현재 소재가 확인되지 않는다. 바다 한가운데에서 사라진 유일한 승객이자 신부가 잔혹하고 괴기한 행위의 범인일까?

고전 소설 「심청전」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호러 심청」은 아버지의 빚 때문에 원하지 않는 결혼을 하게 된 심청의 시점에서 호화 선박에서 벌어진 사건의 전사를 풀어가는 스릴러 작품이다. 갖은 협박과 폭력에도 심성이 고운 심청은 어머니를 잃은 아버지의 슬픔과 상실감을 이해하며 상황을 좋게 해석하려고 노력한다. 그러나 결혼식 전날에 심청의 새어머니는 모종의 이유로 배에서 내리고 심청은 경악스러운 사실을 알게 되면서 이야기의 흐름이 바뀌기 시작한다. 결혼식 전날, 크루즈에서 벌어진 사건의 진상은 무엇일까? 직접 확인해 보시길 바란다.

*본작은 제7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