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히어로

  • 장르: 판타지, 기타 | 태그: #히어로
  • 평점×19 | 분량: 74매
  • 소개: 남자들만 히어로가 될 수 있는 세상. 그런 세상에서 엄마는 히어로였다. 더보기
작가

2024년 3월 2차 편집부 추천작

세상의 모든 여성 히어로에게

초능력으로 범죄를 저지르는 빌런이 히어로보다 더 많은 세상. 정부에 의해 특수 직업으로 등록된 히어로는 과거에 모두 남성이었고 세간에 여성 히어로는 없다고 널리 알려져 있었다. 그러나 히어로 ‘퍼플 마스크’의 정체가 여성으로 밝혀지면서 여론이 들끓기 시작한다. 인터넷 기사를 보던 ‘나’는 화제의 중심에 선 여성 히어로가 자신의 엄마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날 밤, 히어로를 계속하겠다는 엄마의 선언에 가족 모두가 찬성하지는 않는데.

선천적 또는 후천적 요인으로 초능력자가 태어나는 세상을 배경으로 한 「엄마는 히어로」는 뛰어난 재능과 활약에도 사회에서 지워진 채 살아가야 했던 여성 영웅의 존재를 감동적으로 드러내는 소시민 히어로 단편이다. 이타심으로 인해 후천적으로 초능력이 발현되어 영웅으로서 살아가는 이들이 있다는 설정이 주인공의 과거와 맞물리면서 이야기가 한층 더 확장되고 흡인력 있게 전개된다. 초능력자를 제하고는 우리가 사는 이곳과 별반 다르지 않은 어느 평행 우주 속 이야기를 만나 보시길.

*본작은 제6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