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차 편집부 추천작

공포 유튜버, 스님, 무당의 심령 방송 라이브 시작!

회사를 그만두고 인터넷에 공포 방송을 시작하게 된 30대 ‘이승준’은 대한민국 5대 흉가를 다녀온 이후로 이상한 일을 겪게 된다. 교통사고를 당할 뻔하고 촬영한 영상의 일부가 소실되고 웬 할머니가 나와서 호통치는 악몽을 꾸고 기억이 종종 사라지는 등 각종 괴현상을 겪게 된 것이다. 다행히 흉가 근처에 사는 은퇴한 박수무당 할아버지로부터 혜주사의 ‘일도스님’을 소개받은 승준은 스님과 함께 흉가를 다시 방문하고 영가의 슬픈 사연을 듣게 되는데.

『지금 성불시키러 갑니다』는 공포 스트리머, 스님, 무당 세 사람이 흉가나 폐건물 등 귀신이 자주 출몰하는 장소를 방문해 퇴마하는 판타지 소설이다. 방송으로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심령 스폿을 방문한 공포 스트리머가 스님과 무당을 통해 귀신들의 한을 풀어주는 장면을 인터넷 방송으로 송출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된다. 인복을 물론 할머니와 터주신의 가호까지 받는 주인공을 비롯해 세속적인 스님과 세련된 무당 캐릭터가 눈길을 끈다. 막힘없는 시원스러운 전개가 속도감 있게 이야기를 끌어가 트렌디한 퇴마물을 찾는다면 추천해 본다.

*본작은 제6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