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몽팀 김 대리의 파견 보고서 – 1

  • 장르: 판타지, SF | 태그: #꿈 #길몽 #흉몽 #현세 #회사 #보고서 #드림 #신입사원 #개그물
  • 평점×50 | 분량: 35매 | 성향:
  • 소개: 4년째 길몽 팀의 실적은 최저, 실적을 위해 직접 현세로 뛰어드는데. 하필이면 대상자가 은둔형 외톨이? 집 밖을 나오지 않는 그에게 어떻게 복권을 쥐어줄 것인가. 길몽 팀 김대리의... 더보기
작가

다시 보는 베스트 추천작

“그렇다면 나의 복지는 어디 있는가?”

신이 인간에게 주는 복지 혜택 중 하나로 ‘길몽’을 전달하는 길몽 팀은 최근 실적 저조로 인해 곤궁에 처한다. 이사장은 차라리 현세에 파견팀을 내보내 길몽을 꾼 사람을 직접적으로 도와서 실적을 올려보자는 제안을 한다. 그렇게 현세로 파견온 이 과장과 김 대리, 그리고 인턴은 2년 동안 은둔형 외톨이인 채 길몽을 꾸고도 복권 한 장 사지 않은 한 남자를 주시하게 되는데.

지난 편집장의 시선에 소개된 「길몽팀 김 대리의 파견 보고서」는, 길몽이나 흉몽에 관한 팀이 있고, 현세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친다는 설정은 얼핏 흔해보이지만 실제 이야기는 보다 개성적이고 흡인력이 강한 작품이다. 짧은 이야기에 유머러스한 설정을 잘 담아냈고, 결말까지 재치있다. 소개된 이후, 연작 형태로 3편까지 공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