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고 싶을 때 읽는 책

  • 장르: 로맨스 | 태그: #로맨스 #아이돌 #복권 #달달 #고구마 #사이다
  • 평점×40 | 분량: 10회, 264매
  • 소개: 사랑하는 사람에게 내 감정을 솔직하게 말해도 될까? 솔직해져도 나는 있는 그대로 사랑받을 수 있을까? 사랑받을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늘 종종거렸던 여자, 강유리의 처음 부터 ... 더보기

2023년 9월 1차 편집부 추천작

복권으로 인생 역전, 최애 아이돌과의 두근두근 로맨스?

광고 영상을 제작하는 중소기업에서 막내 작가로 힘겹게 일하던 ‘나’는 박봉을 털어서 무직인 남자친구에게 월세를 매달 빌려주지만 계속 갚지 않자 시름에 잠긴다. 그런데 위안으로 삼아 매주 사던 복권이 당첨되어 퇴사 후 연희동에 있는 단독주택을 매입해 렌탈 스튜디오를 차리게 된다. 그 후 놀고먹으면서 스튜디오의 이권을 주장하며 화내는 남자친구에게 고민 끝에 이별을 선언한다. 그 무렵, 촬영차 스튜디오로 최애 아이돌이 찾아오는데.

『설레고 싶을 때 읽는 책』은 복권으로 인생 역전을 한 한 여성이 좋아하는 아이돌과 만나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그린 로맨스 소설이다. 남자친구와 헤어질 때 하는 말이 통쾌한 한편 안전 이별과는 요원해 보이는 전개에 우려스럽기도 하다. 그러나 좋아하는 아이돌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에 웃음이 나기도 한다. 예상할 수 없는 흥미로운 전개에 로맨스 이외의 장르적 색채가 더해진 이야기가 이어지길 기대해 본다.

*본작은 제6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