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장

  • 장르: 판타지
  • 분량: 57회, 892매
  • 소개: 난장판, 글러먹은 녀석들 더보기
작가

2024년 7월 1차 편집부 추천작

고양이 용사의 좌충우돌 판타지 막장극!

사도 ‘랜덤-리엘’은 신의 명령을 받아 신의 유희에 쓰일 인간 용사를 선출하기 위해 인간계로 내려간다. 요즘의 추세에 따라 길을 걷고 있던 어린 소녀를 용사로 선출하고자 하였으나 지독한 난시로 인해 소녀가 안고 있던 고양이 ‘냐지라’를 용사로 선출하고 만다. 사도는 살생하지 말라는 신의 계시에 따라 잘못 선출한 용사를 적절히 처리하기 위해 반인반수가 된 이후 아무것도 먹지 못해 허기진 고양이를 산해진미가 가득하다며 굴속으로 유인한다. 그러나 그곳에는 거대한 흑룡만이 있었는데.

모종의 사고로 용사가 된 반인반수 고양이의 유쾌한 모험을 그린 『막장』은 독특한 설정과 종잡을 수 없는 전개가 펼쳐지는 판타지 작품이다. 기존에 판타지 하면 떠오르는 클리셰들을 비틀어 실소를 자아내는 작품으로 블랙 코미디의 성격이 강하다. 미소녀 용사가 아닌 고양이 용사, 근엄하지 않은 용, 청소하는 인형으로 거듭난 유령, 강제로 소환되었다며 호소하는 정령 등 남다른 캐릭터들이 모여 활약하는 가운데 우연히 얻게 된 용사의 힘으로 얼결에 문제를 해결해 나가며 전개되는 좌충우돌 판타지 막장극을 만나 보시길 바란다.

*본작은 제7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