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은아, 넌 지구를 지키지 말거라

  • 장르: SF | 태그: #히어로 #전화상담원 #중고거래 #연대 #편지
  • 평점×30 | 분량: 55매
  • 소개: 한국 히어로 피해 보상 위기 대응 3팀 상담원 김가은은 동생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위해 중고거래 상대자로 갓 은퇴한 279번 히어로를 만난다. 더보기

2023년 11월 1차 편집부 추천작

한국 여성 슈퍼히어로가 주는 특별한 선물!

한국 히어로 피해 보상 위기 대응 3팀에 상담원으로 근무하는 ‘김가은’은 마음 한편에 사직서를 늘 품고 있지만 자신과 어린 동생 ‘지은’ 단둘의 생계를 위해 오늘도 열심히 일한다. 그러던 어느 12월, 크리스마스 선물을 사는 걸 깜빡 잊고 있던 가은은 운 좋게도 당근 앱에서 동생이 좋아하는 히어로 ‘279번’ 굿즈를 무료로 나눔하는 판매자를 발견하게 된다. 오늘 당장 만나자는 판매자의 요청에 급히 오후 반차를 내고 뚝섬한강공원에 간 가은은 다양한 279번 히어로 굿즈를 나눔 받은 후 누군가 물에 빠지는 소리를 듣는데.

한국에 공식적으로 활동하는 슈퍼히어로가 있다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전개되는 「지은아, 넌 지구를 지키지 말거라」는 수상 작전에 능한 여성 슈퍼히어로와 한 소시민 자매가 얽히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다룬 감동적인 SF 판타지 단편이다. 히어로가 친 사고를 수습하는 일을 하는 상담원이 겪는 고충과 중고 거래 앱을 통해 모르는 상대와 만나는 위험성 등 평범한 시민의 일상을 생생하게 묘사하여 공감하면서 흥미진진하게 볼 수 있다. 다소 전형적인 이야기임에도 시종일관 유쾌한 분위기로 전개되어 흡인력 있게 볼 수 있고 훈훈한 결말에 미소 짓게 된다.

*본작은 제6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