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 1차 편집부 추천작

격변기의 개척 우주를 종횡하는 무림 고수의 SF 무협 활극!

때는 우주 무림의 격변기, 한 사내가 개척 우주 남부의 소행성에서 수하들과 은밀한 작전을 수행 중이다. 사내는 명불허전 마교 최강의 살인 기계라 불리는 적혈대장으로, 세간에서 교주를 능가하는 괴물이라는 평가를 받는 인물이었다. 자연환경이 지구와 동일하게 세팅된 이 인공 소행성에서 작전을 수행하던 사내는, 개척 우주의 반대편 수십 광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자신의 총단이 구파일방의 기습을 받아 무너졌다는 통신을 전달받는다. 자신의 전부라 믿고 살아온 신교가 무너진 충격적인 상황이었지만 설상가상으로 행성 내핵에 설치된 폭탄이 터지기 시작하며 자신마저 목숨을 잃을 상황에 처하고 만다. 오로지 무공에 적합한 신체라는 이유로 갓난아기 때부터 원치 않는 살인 기계로 키워졌던 사내는 절체절명의 위기에서야 자신의 부하들을 모두 놓아주고 낭만의 우주 무림을 누비는 ‘자유’를 비로소 꿈꾸게 된다. 이윽고 소행성이 폭발하고 적혈대장은 긴 어둠과 시간의 관념에 빠져들게 되는데…….

모든 무림의 공적이 된 마교 출신의 사내를 주인공으로, 시원시원한 전개와 우주 활극이 스피디하게 펼쳐지는 매력적인 SF 무협 『스페이스 무림 2399』를 추천작으로 선정하였다. SF와 정통 무협을 조화롭게 얹어 설계한 참신한 세계관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간결한 문체와 전개로 무협을 잘 모르는 이들도 무리 없이 읽어 내려갈 수 있는 주인공의 우주 모험이 시원시원하게 펼쳐진다. 비밀을 감춘 채 은둔했던 절대 무림 고수의 재등장과 후드티를 덮어쓰고 다니는 소녀 여왕, ‘아재 개그’를 즐기는 능력자 안드로이드까지……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면면도 더없이 개성 있고 매력적이다. 그러나 개척 우주를 지배하는 절대 진리는 의도 협도 아닌, 바로 돈. 자본에 결탁한 배후 세력에 맞서는 이들은 과연 거대 악을 물리치고 낭만적인 신무림 생활을 누릴 수 있을까?

*본작은 제5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