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의 사다리

  • 장르: SF | 태그: #문화기술지 #SF #여행기
  • 평점×18 | 분량: 20회, 595매
  • 소개: 하늘이 무너지고 인류의 90%가 절멸한 ‘지구대붕괴’ 50년 뒤의 이야기. 지구 공동정부는 인구 수를 늘리기 위해 각지의 생존 전략을 모은다. 더보기
작가

다시 보는 베스트 추천작

“하와이의 안내를 맡게 되어 영광입니다.”

50년 전, 지구 대붕괴로 인해 해수면이 20미터쯤 불어나며 전 세계에 궤멸적 피해를 입힌 후, 하와이 역시 그 피해를 비켜가지 못했으리라 생각되었다. 그러나 그로부터 40년 후, 하와이에 생존자들이 자신들만의 문화를 형성해서 살아가고 있음이 알려졌고, 이후 지구상에서 일광욕을 즐길 수 있는 몇 안 되는 관광지로 주목받게 된다. 그러나 하와이에 들어선 외부인 중 실종자가 늘어나게 되고, 이에 지구 공동정부 인구국 문화연구부 소속 조사원 이안 쿠퍼는 하와이에 조사차 입도하게 된다.

『천국의 사다리』는 지난 편집장의 시선에 소개된 장편소설로서는 짧다고 볼 수 있는 분량이지만, 그 안에 많은 걸 알차게 담아냈다. 하와이를 배경으로 포스트 아포칼립스 이후의 세계를 흥미롭게 그린데다, 흥미로운 설정과 매력적인 캐릭터를 잘 배치한 작품이다. 영상을 보듯 흡인력 있는 전개로 독자의 시선을 잡기에 완결까지 금새 읽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