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고스트스팟을 찾아서- 장흥

  • 장르: 호러, 일반 | 태그: #폐가 #고스트스팟
  • 평점×5 | 분량: 196매
  • 소개: 우리 나라의 심령 스팟을 찾아다니는 사람의 이야기입니다. 더보기

2023년 3월 1차 편집부 추천작

거기에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것을 알지만 멈출 수 없다!

기괴한 심령 스팟을 찾아다니며 탐방기를 쓰는 작가인 이우혁은 지난 탐방의 고된 기억에 시달리며 한동안 글을 쓰지 못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한창 인기 있는 유튜버 세림과 일제 시대에 지어졌다는 전남 장흥의 한 고택을 방문한다. 아무도 없는 폐가는 으스스하기만 할 뿐, 별다른 사건 없이 지나가지만 후에 세림이 영상을 올리자 한 구독자가 열린 창 너머에서 그들을 지켜보는 기묘한 얼굴을 발견하여 이슈가 된다. 화제를 이어 가기 위해 두 사람은 다시 장흥의 고택을 찾아갔다가 문제의 얼굴, 그리고 낯선 사람들을 만나는데.

「한국의 고스트스팟을 찾아서」는 대한민국 곳곳에 숨어 있는 으스스한 장소를 찾아 다니는 프리랜서 작가의 체험을 그리는 시리즈이다. 일부러 수상한 곳을 찾아다니며 보통의 삶을 산다면 만날 일 없는 존재들을 만나며 사서 고생을 하는 주인공은 이번에도 새로운 위험에 뛰어들어 기묘한 체험을 하게 된다. 온갖 오컬트 요소들이 이래도 되나? 싶게 뒤죽박죽으로 등장하지만 어쩐지 이 조합이 어떤 결말로 이를까 궁금해하며 흥미진진하게 읽게 된다. 앞선 이야기인 ‘통영’, ‘인제’ 편도 함께 즐겨 보시길.

*본작은 제5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