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반대 휴대폰 절도 사건

  • 장르: 추리/스릴러
  • 평점×20 | 분량: 52매
  • 소개: 물건을 수시로 잃어버리는 지수의 휴대폰을 찾아주기로 한 수정 그런데 이건 단순한 절도 사건이 아니다. 더보기

다시 보는 베스트 추천작

실수로 가져온 휴대폰을 돌려주지 않고 도망친 이유는?

친구의 잃어버린 핸드폰을 찾아 주려고 하다가 뜻밖에 여러 범죄와 조우하는 코지 미스터리 「에반대 휴대폰 절도 사건」을 다시 보는 베스트 추천작으로 선정한다. 간단한 물건 찾기로 시작하는 흥미로운 발단, 추격과 협상 등 사건의 극적 요소와 잘 어울리는 빠른 전개, 장르에 적합한 코믹하고 정의로운 캐릭터 등 역동적인 흐름을 느낄 수 있는 단편이다. 후속 단편 「에반대 생화학 테러 사건」과 「에반대 연극부 화재 사건」도 이어서 읽어 보시길 추천한다.

2022년 3월 2차 편집부 추천작

휴대폰 절도범과의 추격전, 그리고 협상!

수정은 친구 지수에게 잃어버린 휴대폰을 찾아 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대학신문에 실을 기사를 방금 막 완벽하게 완성해 마음이 홀가분한 수정은 흔쾌히 찾아주겠다고 한다. 두 사람은 집착이 심한 지수의 남자친구가 깔아 놓은 휴대폰 추적 앱으로 잃어버린 휴대폰을 찾아 나서고, 유명하지 않은 미국 지역 축구팀의 캐릭터가 디자인된 독특한 휴대폰 케이스 탓에 한 풋살인이 가져갔다는 사실을 손쉽게 알아낸다. 그러나 황당하게도 풋살인이 지수의 핸드폰을 든 채 도망가기 시작하면서 추격전이 벌어지는데.

특이한 휴대폰 케이스 탓에 자기 핸드폰으로 착각하고 실수로 가져간 풋살인이 지수의 핸드폰을 돌려주지 않고 필사적으로 도망가는 이유는 무엇일까? 휴대폰을 인질(?)로 삼아 호숫가에서 벌어지는 협상을 통해 놀라운 사실이 밝혀지는 「에반대 휴대폰 절도 사건」은 통통 튀는 전개와 빠른 장면 전환, 시의성 있는 주제로 눈을 뗄 수 없는 코지 미스터리다. 지수가 물건을 잃어버리고 찾는 일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났다고 하니 두 대학생이 활약하는 다른 사건들도 연이어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본작은 2023년 황금드래곤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