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마경웅

  • 장르: 일반, 기타 | 태그: #초능력
  • 평점×20 | 분량: 175매
  • 소개: 얘, 이건 비밀인데, 나는 한 가지 재능이 있단다. 그렇게 특별한 건 아니야. 그냥, 아주 소소한 거. 소소한 능력을 가진 마트 캐셔와 친구의 이야기. 더보기

다시 보는 베스트 추천작

“언니는 어떻게 그렇게 정리를 빨리해요?”

방학을 맞아 하늘 마트란 곳에서 아르바이트를 시작한 세연은 마트 선배인 마경에게 단번에 매료된다. 언제나 친절과 배려가 몸에 밴 데다, 특히 무엇이든 순식간에 정리하는 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였다. 우연한 기회에 다른 마트 직원들과 언니에 대해 이야기하던 중 “좀 특별한 능력이 있을 거 같고.”라고 한 덕분에, 세연은 마경이 숨겨온 놀라운 비밀을 알게 된다.

지난 편집장의 시선에서 소개된 「마지마경웅」은 뭔가 대단한 이야기가 아니라 소소한 듯한 이야기의 연속인 작품이다. 마트의 절도 사건, 특별한 능력, 심지어 작품의 초반과 후반을 잇는 유튜브 건까지. 그런데도 묘하게 계속 읽게 만드는 매력이 있으며, 극을 서서히 끌어올리다가 중요할 때 터뜨려주는 재미 또한 남다르다. 일상의 소소함이라는 큰 틀을 벗어나지 않으면서도, 그 안에서 흥미를 끌 만한 요소를 드러내는 법이 무엇인지 작가는 알고 있는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