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2차 편집부 추천작

제국이 지배하는 우주의 변두리를 누비는 불한당들의 어드벤처

우주에서 치열하게 대립하던 제국과 행성 연방의 갈등은 결국 제국의 승리로 돌아갔다. 그리고 전장의 잔해나 운석이 떠도는 위험구역에서 제국군의 눈을 피해 넝마주이를 하며 떠돌아 다니거나 불법적인 일을 감행하며 근근이 살아가는 이들, 즉 ‘로그(rogue)’라 불리는 자들이 있었다. 삼촌과 함께 낡은 수송선을 몰고 행성을 넘나들며 장사를 하여 살아가던 대니의 삶은, 어느 날 생각을 읽을 수 있는 종족인 지고족의 테니얼이란 자를 만나 급변한다. 해적들과 맞닥뜨려 포로 신세가 되었다가 새로운 동료를 얻고 사이비 교단과 맞닥뜨리는 등, 쉴 틈 없이 새로운 사건이 터지는데.

「로그 스페이스」는 틀에 갇힌 삶을 살던 청년이 우연한 사고로 새로운 종족을 만나 모험에 뛰어들며 시작되는 스페이스 오페라다. 큰 줄기의 대단한 미션이 있다기보다는 주인공이 로그로서 성장해 가는 크고 작은 역경들이 이야기의 주를 이루는데, 생생하게 그려지는 시각적 묘사와 매 화의 절묘한 맺음 덕에 다음의 전개를 궁금해하며 술술 읽어 나가게 된다. 아직은 광활한 우주의 아주 일부분만 들여다본 느낌인데, 대니 일행의 모험을 좀 더 지켜보고 싶다.

*본작은 다음 분기 출판 지원작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