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의 밤에는 온갖 불온한 것들이 모여든다

  • 장르: 판타지
  • 평점×5 | 분량: 170매
  • 소개: 군대에서 발목을 다치고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나는 오랜 고생 끝에 한 편의점에서 알바를 시작한다. 하지만 근무 첫 날, 사장은 나에게 새벽 2시부터 5시까지는 문을 잠그고 절대로 ... 더보기
작가

삭의 밤에는 온갖 불온한 것들이 모여든다

작가 코멘트

사살구눙 : 우리나라의 무당에게 숭앙 받는 군신 왕 장군인 구눙(軍雄) 중, 인간에게 해를 끼치는 귀신을 퇴치하는 구눙입니다.
발키리 : 북유럽 신화에 등장하며, ‘전쟁의 처녀’라 불리는 반신녀(半神女)입니다.
손오공 : 소설 <서유기>의 주인공. 제천대성이라고도 하며, 도교의 신으로 추앙 받습니다.
성 조지 : 성 게오르기우스라고도 하며, 기독교의 7대 영웅 중 한 명. 소녀를 구하고 악룡을 무찌른 전설로 유명합니다.
지크프리트 : 게르만 신화 속 영웅으로, <니벨룽겐의 반지>로 유명합니다. 용을 죽이고 그 피를 뒤집어 써 불사신이 됐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키부카 : 아프리카 부간다족의 전쟁신. 폭풍의 특징을 갖고 있으며, 구름 속에서 적들에게 화살을 쏘고 창을 던졌다고 합니다.
크리슈나 : 힌두교의 신 비슈누가 악마의 아들인 칸사를 죽이기 위해 현생한 여덟 번째 화신입니다.
안남 호랑이 : 안남은 지금의 베트남의 옛 지명으로, 예부터 호랑이가 우주 공간의 길목을 지키고 있다고 전해집니다. 청, 백, 적, 흑 네 마리의 호랑이가 있으며 그 중, 청호는 동쪽을 주재한다고 알려집니다.
파우스트 박사 : 16세기 독일 태생의 마술사. 흑마술을 한다고 공언했으며, 악마 메피스토펠레스와 계약하여 영혼을 팔았다고 전해집니다. 괴테의 소설로 더 유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