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날 밤에 불을 놓다

  • 장르: 판타지, 호러 | 태그: #소일장 #보름달 #초능력 #서울역 #미치광이 #방화 #feat붉은길유상
  • 평점×44 | 분량: 33매
  • 소개: 엄마가 쓰러졌다. 당장 고향에 돌아가지 못한 서울역에서 첫차를 기다리며 불안감에 시달리는 내게 다가온 이상한 것들. 엄마를 살리려면 그것에 불을 질러야 한다. 더보기

그날 밤에 불을 놓다

미리보기

나는 대합실 의자에 앉아 다리를 덜덜 떨어댔다.

사람들이 주위를 스쳐지나가도 내 시선은 오로지 핸드폰에 머물렀다. 서울역은 막차시간이 임박해오자 여남은 인파로 들썩거리기 시작했다. 나는 아직 고향에 내려가는 차표를 구하지 못했다. 입석표도 구하지 못해 조급하다.

원래 나는 고향에 갈 생각이 전혀 없었다. 매일 소같이 일했으니 그 시간이라도 집에서 푹 쉬고 싶었다. 이 사실을 미리 홀로 계신 노모에게 일러두었다. 괜히 설레발에 잔뜩 음식장만을 하지 말라는 당부와 함께. 노모는 힘없이 알았다며 전화를 끊었다. 마음 한구석이 찜찜해도 당장은 내가 편하고 싶었다.

그런데 한 시간 전에 외숙모에게서 전화가 왔다. 외숙모는 어머니와 한동네에 사셨는데, 어머니께 연락이 없어 갔더니 어머니가 쓰러져 있다며 난리를 치셨다. 헐레벌떡 집에서 튀어 나와 택시를 잡아탔다. 택시비를 치룰 때 지갑이 없다는 걸 알아차렸다. 주머니에서 잔돈을 긁어모아 겨우 돈을 내고 서울역에 들어서서 나를 지나치는 수많은 사람들을 보자 갑자기 이 모든 게 허무해졌다.

그들의 얼굴은 곧 고향에 간다는 생각에 무척 밝았다. 저마다 입에 웃음을 걸고 마치 다이아반지라도 되는 것 마냥 차표를 연방 들여다보았다. 쇼윈도에 비친 내 얼굴은 그들과 대비되었다. 축 쳐진 어깨와 음울한 얼굴.

돈도 없이 나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친한 친구에게 전화를 걸었다. 친구가 핸드폰으로 기차표를 예매하는 법을 설명하다 이내 답답한지 자기가 알아보겠다며 잠시 기다리라고 한 뒤 전화를 끊었다. 그렇게 시간은 흘러갔고 막차시간은 다가왔다. 마침내 친구한테 전화가 왔다.

“야, 오늘은 안 되겠다. 내일 첫차로 내가 예매했어. 다섯 시간만 기다리면 되니까 기차표는 문자로 보냈어. 오늘은 역에서 지내야겠는데 괜찮겠어? 내가 갈까?”

녀석이 와도 기분이 나아지지 않을 것 같아서 나는 괜찮다고 말하고 전화를 끊었다.

막차시간에 맞춰 사람들이 플랫폼으로 들어갔다. 나는 그 행렬을 보며 의자에 몸을 기댔다. 어머니는 괜찮을까?

— 본 작품은 유료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