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더전쟁 레크

  • 장르: SF | 태그: #젠더갈등 #젠더전쟁 #레크
  • 분량: 117매
  • 소개: 현재의 젠더 갈등이 젠더전쟁으로 이어진다. 여자와 남자가 갈라서고 백 년동안 전쟁을 벌인다. 그로 인해 필연적으로, 인구 부족 사태를 맞는다. 어쩔 수 없이 양쪽 진영은 타협점을 ... 더보기

젠더전쟁 레크

작가 코멘트

1. 인지하셨겠지만, 이 글은 최근의 젠더 갈등을 지켜보고 이해해보려 공부해 보다… 상상해 본 소설입니다. “이렇게 계속 서로를 미워한다면 어떻게 될까… 그 상태로 백 년이 지난다면 무슨 일이 벌어질까?” 그것이 최초 발상이었지요.

2. 이 작품을 읽으신 분들 중에, ‘젠더전쟁’이라는 설정과 세계관으로 다른 이야기를 써도 되겠느냐, 물어오신 여성 작가 몇 분이 계시더군요.
해서, 세계관을 공유합니다.
원전과 출처를 밝히거나 언급만 해주신다면, 이 세계관에서 또는 더 강화하셔서 다른 이야기를 그려보셔도 무방합니다. 저도 다른 SF 작가들이 그리는 ‘젠더전쟁’은 어떤 풍경일지 궁금합니다.

3. 소설 하나가 현실을 정의하거나 대안을 줄 수는 없겠지요. 하지만 현재를 바탕으로 미래를 사고실험 해보는 것이 SF의 역할(?) 중 하나이기에… 서로를 비난하는 또 다른 무기가 아니라 함께 생각해볼 수 있는 이야기들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이 소설도 그랬으면 좋겠고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