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 이미래 정리

  • 장르: 추리/스릴러 | 태그: #타임리프공모전 #타임리프 #코지미스터리
  • 분량: 229매
  • 소개: 만화가 천재 양의 작업실에 찾아온 불가사의한 팬 ‘이미래’ 미래는 천재 양에게 작품을 만드는 법을 알려달라고 하고, 천재 양은 그것을 승낙함으로써 과외가 이루... 더보기

무한 이미래 정리

작가 코멘트

오랜만입니다. 조소린입니다.

여기엔 약간의 스포일러를 넣을테니 안 읽으신 분들은 본편부터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본 작품은 제가 쓴 단편이었던 ‘일당 미정 알바에 걸려버렸다’의 후속편입니다. 보지 않고도 충분히 이해가 갈 수 있도록 스토리를 짰지만, 반대로 이번 작품은 전작의 스포일러가 조금 포함되어 있습니다. 중간에 등장한 서량은 전작의 오마주라고 생각해주세요.

타임리프 공모전을 위해서 쓴 작품이지만, 그 타임리프 자체가 첫 번째 반전으로 쓰이고 있기 때문에 조금 반전의 재미가 줄어들지 않았나 싶습니다. 하지만 그 반전을 알아가는 과정과, 그 이후의 전개 또한 고심해서 쓴 작품이기에 즐겁게 읽어주시면 좋겠습니다.

분량이 좀 많다 싶네요. 제 인생에서 가장 긴 작품이었습니다. 그만큼 여러 아이디어와 고심 끝에 쓴 작품이었습니다.

본 작을 즐거이 읽으셨다면, 노자키 마도 작가의 <映-암리타>라는 작품과 <소설가를 만드는 법>이라는 작품에도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합니다. 많은 영감과 영향을 받았고, 여러 연출 기법을 오마주해보기도 했습니다.

그럼 이 글을 읽어주신 분들께. 다시 한 번 최대한의 감사를 담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