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한잔 하고 가세요

  • 장르: 추리/스릴러, 일반 | 태그: #테이스티공모전 #테이스티 #차
  • 평점×5 | 분량: 113매 | 성향:
  • 소개: 동아리의 선배들이 모두 졸업해서 다례부에 혼자 남은 ‘다가인’ 가인은 동아리 설명회에서 신입부원을 끌어모아 폐부를 막으려 계획한다. 그러기 위해서 열심히 여러... 더보기

차 한잔 하고 가세요

작가 코멘트

오랜만입니다. 조소린입니다.

테이스티 공모전에 맞추어 차(茶)를 주제로 한 소설을 써 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차 좋아하시나요? 저도 가끔 녹차를 마시는데 최근엔 홍차를 한번 사볼까하고 생각해 보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차에 대해서는 거의 문외한이었던 만큼, 이번 작품을 쓰는데 꽤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여러 참고자료를 찾아보며 스토리를 짰지만, 특히 제일 많이 본 것은 네이버의 완결 웹툰 <차차차> 였습니다. 혹시 이번 작품을 보고 관심이 있으시다면 재미있으니 한번 보시는 것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사실 이번 작품은 예전에 잠깐 장편으로 썼던 작품에서 설정을 빌려서 단편으로 쓴 것입니다. 파란이의 동아리 이야기나 다문고의 배경등이 단편치고 조금 지나치게 서술된 것은 아닐까 생각되지만, 동아리가 매우 발달한 학교라는 설정을 드러내기 위한 것이었다고 생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문고의 의뢰 동아리 이야기는 언젠가 다시 쓸 수 있게 되면 좋겠네요.

테이스티 공모전에 많은 작품이 참가하리라 생각됩니다. 그 많은 작품들 중에서 제 작품이 여러분에게 얼마나 재밌으셨을지는 모르지만, 차 한잔 처럼 누군가에겐 잠깐 쉬어갈 수 있는 재밌는 소설로 다가갔기를 바랍니다.

이 글을 쓰기 위해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제 글을 읽어주시고 여기저기 고치게 조언을 해주신 여러 작가님들에게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 글을 읽어주신 독자님들에게 최고의 감사를 담아.

차 한잔 하고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