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사입문

  • 장르: SF, 역사 | 태그: #화성독립전쟁
  • 분량: 71매
  • 소개: 2794년 8월 3일 화성의 독립 이후 300년간의 화성의 역사를 다룬 ‘화성사입문’ 강의 교재. 더보기

화성사입문

작가 코멘트

미국 독립 선언서에서 모티브를 가져왔다는 것을 보고, 그 이후의 역사를 교과서내지는 교재처럼 다루어보면 어떨까 하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근데 미국 역사가 생각보다 재미가 없어서 좀 더 격정적인 유럽 쪽 역사를 가져와봤습니다.
아마 유럽사를 공부해보신 분들이라면 뻔히 보이는 전개셨겠네요.
화성 갈 때 문돌이 몇 사람만 데려갔어도 역사가 반복되는 비극은 피할 수 있었을 텐데.
문과가 이렇게 중요합니다, 여러분.
혹시 화성의 격변하는 역사에 흥미를 느끼신 분들이 계시다면, 시간 날 때 유럽 역사를 공부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나무위키만 읽어봐도 흥미진진합니다.
원래는 우리나라의 근현대사까지 넣어서 민주화 과정까지 이끌어내보려고 했으나….
아무래도 정치적 문제를 건드리지 않고 그걸 다루기는 너무 어려울 것 같아 포기했습니다.
소일장 마감 기한이 다가오기도 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