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다섯 번째 안식일. 모든 호흡하는 것이 활동을 멈추고 휴식하라 기록된 제 7일의 밤. 그것이 평강의 땅을 밟았다. “무엇을 위해 왔는가, 선지자여. 목적을 말하라.” “영광스...더보기
소개: 다섯 번째 안식일.
모든 호흡하는 것이 활동을 멈추고 휴식하라 기록된 제 7일의 밤. 그것이 평강의 땅을 밟았다.
“무엇을 위해 왔는가, 선지자여. 목적을 말하라.”
“영광스러운 순례왕, 뿌리 깊은 보리의 자손이시여. 새벽 별 오르드로스의 다섯 번째 아들이신 누메니아의 성왕을 뵙습니다.”
“개들과 점술사들과 음행 하는 자들과 살인자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및 거짓말을 좋아하며 지어내는 자들만이 으레 인사치레를 하곤 하지. 무어, 그들에 비견할 바 못 되는 군. 저들의 혀는 산을 넘고 멸망 끝에 닿아 있어 닥치라 하지 아니하면 여드레 낮밤 종일 기름칠을 해대니.”
쯧, 짧게 혀를 찬 아르테미오는 퍽 사나운 얼굴을 더욱 더 흉흉하게 일그러뜨렸다. 아르테미오는 한시라도 빨리 그를 제 영역 바깥으로 내쫓아버리고 싶었다. 선지자의 방문은 큰 축복이나 축복도 저주도 원치 않는 아르테미오에게는 그저 불청객일 뿐이었다. 안 그래도 가장 큰 축복과 가장 큰 저주를 양 옆에 두어 그들만 해도 머리가 지끈거릴 지경일 진데. 그런 아르테미오의 심경을 아는지 모르는 지 선지자는 태연하기만 했다. 눈의 어린아이처럼 무구한 눈을 껌벅이더니 고요히 눈 꼬리를 접었다. 해 끼치는 동물 하나 해친 적 없고 해치지 못할 선량함이 물씬 피어 올랐다.
조금씩 봐주시는 분이 늘어나는 것 같아 기쁘네요…! 서사 성격상, 세계관이나 배경에 대해서 깊이 알려주는 식의 친절한 진행이 아닌지라ㅠㅠㅠㅠ따로 후기나 코멘트로 한 번 설명을 쭉 풀어내는 편이 좋을 지, 아니면 이대로여도 괜찮을 지 고민 되는 군요. 주절거림이 길었습니다. 봐주시는 분들, 구독해주시는 분들, 코멘트를 달아주시는 분들, 별 주시는 분들, 모두모두 감사드립니다 :D…!
작가 코멘트
조금씩 봐주시는 분이 늘어나는 것 같아 기쁘네요…! 서사 성격상, 세계관이나 배경에 대해서 깊이 알려주는 식의 친절한 진행이 아닌지라ㅠㅠㅠㅠ따로 후기나 코멘트로 한 번 설명을 쭉 풀어내는 편이 좋을 지, 아니면 이대로여도 괜찮을 지 고민 되는 군요. 주절거림이 길었습니다. 봐주시는 분들, 구독해주시는 분들, 코멘트를 달아주시는 분들, 별 주시는 분들, 모두모두 감사드립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