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뵙는 친가쪽 어르신들은 하나같이 실제로 있었던 일이라 증언하신다. 마치 입이라도 맞추신 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무서우리만치 맞아떨어지는 탓에 오히려 믿기 힘든 이야기가 되지 않았나 싶지만, 그저 듣기만 하는 입장인 나로서는 믿을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어쩌면 그런 점이야말로 괴담의 묘미가 아닐까?
문단을 1초 정도 꾸욱 누르면 책갈피에 저장됩니다. 나의 책갈피 보기
여러분이 남긴 성향 평가는 작품 선택을 하는 다른 이용자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됩니다. 본 작품에 적합하다고 여겨지는 성향 지수를 1개 이상 체크하여 평가해 주세요. 단, 한 번 평가한 후에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어둠감성광기잔인슬픔
작가 코멘트
가끔 뵙는 친가쪽 어르신들은 하나같이 실제로 있었던 일이라 증언하신다. 마치 입이라도 맞추신 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무서우리만치 맞아떨어지는 탓에 오히려 믿기 힘든 이야기가 되지 않았나 싶지만, 그저 듣기만 하는 입장인 나로서는 믿을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어쩌면 그런 점이야말로 괴담의 묘미가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