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편집장의 시선

“왜 굳이 북한에 가려는 거야?”

2022년, 북한에서 유례없는 대지진이 발생한다. 북한으로 향한 국경없는 의사회 소속의 제임스는, 그곳에서 상상조차 하지 못했던 파국을 맞닥뜨린다.

<북조선좀비공화국>은 제목처럼 좀비 아포칼립스 소설이다. 1000매에 이르는 장편소설로서 다소 자극적인 제목과 달리 작품 초반부터 ‘비핵화 협정’, ‘탄도미사일’, ‘미중무역분쟁’ 등 국제정세에 관한 근거부터 차근차근 다지고 들어간다. ‘좀비’ 소재로 ‘북한’ 내부를 무대로 하고 있음은 이 작품이 가진 가장 큰 매력이면서도, 또한 북한에 대한 실제적인 이야기보다는 상상력에 많은 부분을 의존해야 하는 한계이기도 하다. 인물들의 여정을 따라가는 과정은 한편의 영화처럼 흥미롭게 읽힌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