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뇌종양 말기환자였던 14세의 소녀 앨리샤 심스는 반드시 200년 후 살아돌아오겠다며 ‘냉동 수면 치료’를 받는다. 그리고 2216년, 자신의 말처럼 214세의 나이로 되살아나 치료를 받는다. 그러나 병이 완치되어 어느덧 성인이 된 그녀는, 자신의 주치의 살해 혐의로 조사를 받게 된다. 스토아교 목사인 폴 나집과 그의 인공지능이 사건을 조사하게 되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200여 매가 넘는 중편 분량의 「스토아적 죽음」은 놀랍도록 미래상을 세밀하게 그려낸다. 살인사건이라는 흥미로운 소재를 다루고 있지만, 그 배경에 깔린 상상력의 폭풍은 흥미롭기 그지없다. 무엇보다도 결말에 이르러, 제목이 의미하는 바를 드러냈을 때 얻게 되는 만족감은 저자의 다른 작품을 살펴보게 만든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