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텍쳐

  • 장르: SF
  • 평점×20 | 분량: 154매
  • 소개: 가상현실 프로그램 ‘마스크’를 개발한 개발자 잭 도넬은 어느날 해커 한 명이 서버를 해킹했다는 소식을 전해듣는다. 거대 기업의 방어벽을 뚫은 상대에 대한 호기... 더보기

2018년 5월 편집장의 시선

가상세계의 해커, 그녀의 정체는?

가상현실 세계 ‘마스크’의 개발자이자 운영자인 나는, 의문의 해커인 ‘캣’이 프로그램 이곳저곳을 뚫고 다닌다는 소문을 듣는다. 가상현실의 맵 카리브에서 노을이 지는 광경을 보던 중 드디어 소문의 해커 ‘캣’과 마주한 나. 오토바이 헬멧을 쓴 정체불명의 여인은, 의문만 남긴 채 홀연히 사라지고, 나는 그녀의 행방을 추적한다.

가상현실 세계의 개발자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라면 최근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이 떠오르겠다. 그 영화를 흥미롭게 보았다면 이 작품도 재미있게 볼 구석이 많다. 이익을 추구하는 거대 기업과 순수히 자기 일에만 매달린 개발자, 그리고 가상현실 속에서 맹렬히 저항하고 투쟁하는 인물까지 비슷한 점도 많다. 그러나 이 소설은 영화와 달리 좀더 흥미로운 후반부를 준비한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새롭게 올라온 작품 중, 숨어 있는 흥미로운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