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누구랑 이야기하는거니

  • 장르: 일반, SF | 태그: #NPC #게임 #개발자 #AI #가상세계 #버그 #존재의미 #나는누구 #여긴어디
  • 평점×119 | 분량: 80매
  • 소개: 게임 개발자 ‘자인’은 자신이 담당하고 있는 게임에 접속한 뒤 누군가의 귓속말을 듣게 된다. 귓속말을 건넨 사람의 정체는? 나는 누구와 이야기하고 있는 걸까? 더보기

2017년 11월 편집장의 시선

NPC가 당신에게 자의로 말을 걸어온다면?

게임 프로그래머인 나는 크리스마스 이벤트 업데이트 양이 많아 야근을 하고 있었다. 잠시 휴식을 취하다가 무슨 생각에서인지 개인 계정으로 게임에 접속했는데, 그때 누군가로부터 귓속말을 받는다. ‘당신은 뭐죠?’. 자신이 게임 개발자라는 게 들켰나 싶어 귓속말을 건 유저를 찾아보지만, 그건 유저가 아니라 NPC(플레이어가 조종하지 않는 게임 속 캐릭터)였다.

게임 속 NPC가 게임 개발자에게 ‘신에 대해 질문한다’는 기상천외한 발상의 이 작품은, 실제 근무를 경험으로 집필한 듯한 자연스러운 상황 전개와 배경 설명이 뒷받침해 주어 읽는 이로 하여금 거부감이나 어려움 없게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만든다. 흥미로운 NPC의 여정은 어떤 결말에 이를까?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편집장의 관심을 끈 새 작품 혹은 새 작가를 찾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