늙지 않는 사람들

  • 장르: SF, 일반 | 태그: #늙지않는 #근미래
  • 평점×10 | 분량: 61매
  • 소개: 노화가 사라진 세상에서의 어느 의사 이야기 입니다. 더보기

2023년 12월 편집장의 시선

“아빠가 그런 거예요?”

어느 순간부터 인간은 늙지 않게 되었다. 물론 성장도 하지 않는다. 아이를 낳을 순 있지만 그 아이가 자랄 수 없는 세상. 아픈 사람이 치유받지 못하고, 가난한 이는 자신의 장기를 판 돈으로 목구멍에 풀칠하게 된 힘겨운 미래. ‘나’는 과거의 잘못으로 인해 시골의 돌팔이 의사로 전전하다 한 가지 비밀을 알게 되는데.

「늙지 않는 사람들」은 제목 그대로 ‘만일 모두가 늙지 않는다면’이라는 흔한 상상을 실현화했을 때의 미래를 그리고 있다. 그리고 저자는 그 미래를 지옥도로 그리고 있어 시종 섬뜩함이 작품에서 이를 드러낸다. 세계관 설명이 위주인 디스토피아물의 전형을 보여주고 있지만 흡인력을 잃지 않는 미덕도 갖추고 있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
*본작은 제6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에 자동 응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