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채꽃 붉게 물들 때

  • 장르: 일반
  • 분량: 58매
  • 소개: 아픔….가지고 싶은 것을, 누구나 가질 수 있다 여긴 것을 가질 수 없을 때, 인간은 누구를 원망할까? 더 슬픈 것은 자신의 과거와 비틀어져 나타나는 존재가 있다면 그가... 더보기

2022년 12월 편집장의 시선

“너는 나와 같은 종자야.”

열 살 때 자신이 입양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나’는, 혹여나 엄마가 친자식을 임신하고 자신이 버림받지 않을까 노심초사한다. 양부모지만 누구보다 자신을 아끼고 있음에도, 마음속의 불안은 결국 의심과 함께 못난 행동으로 이어졌다. 그날의 상처를 안은 채 성장한 ‘나’는, 부모님이 그러했듯, 자신도 입양아를 들인다. 그리고 들려온 임신 소식은…

「유채꽃 붉게 물들 때」는 장르 설정이 ‘일반’으로 분류되었지만, 예민한 화자의 심리를 따라가다 보면 섬뜩함을 담은 결말에 이르게 된다. 그 과정에서 드러난 시댁과의 묘한 갈등요소는 오히려 애교처럼 느껴진다. 섬세한 심리 묘사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
*본작은 제5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에 자동 응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