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묘기증

  • 장르: 호러 | 태그: #미스터리
  • 평점×15 | 분량: 133매
  • 소개: 두드러기에 시달리는 이유가 원귀 때문이라면? 더보기

2020년 11월 편집장의 시선

“그 정도 원귀는 아무한테나 붙는 게 아니야.”

결혼을 앞둔 친구의 궁합을 보러 따라 들어간 점쟁이 집에서, 아주 악독한 원귀가 붙었다는 말을 듣는다. 시시때때로 올라오는 두드러기로 고통을 받아왔기에, 그게 원귀의 짓이라는 점쟁이의 얘기를 흘려들을 수만은 없었다. 그 의심은 기분 나쁜 꿈으로까지 이어져, 결국 점쟁이를 다시 찾아가고만다.

「피부묘기증」은 피부 염증에 관한 이야기를 원귀라는 독특한 소재와 결합하였다. 화자의 머릿속 온갖 잡념들이 만들어내는 다양한 걱정은 기이하게도 흡인력을 가진다. 결말에 이르러서 전혀 예상 못 한 이야기가 기다리지만, 그 또한 이 작품만이 가진 묘한 매력이라 하겠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