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러버

  • 장르: SF, 로맨스 | 태그: #근미래 #가상현실 #AI
  • 평점×25 | 분량: 79매
  • 소개: 집에 있으면서도 매일 ‘집에 가고 싶다’라고 생각하는 남자 잃어버린 연인과의 기억을 재생하기 위해 가상현실 체험센터인 ‘SR(Sensorial Reality) 서비스’를 매일같이 ... 더보기

2020년 8월 편집장의 시선

“서비스를 종료하시겠습니까?”

현수는 고양이 레비와 함께 연인 수현을 기다리며 여유로운 한때를 보낸다. 마치 모든 것이 진짜인 듯하지만, 사실 그는 센서리얼 리얼리티의 룸 서비스를 이용해 자신의 환상을 실현시키는 중이었다. 그러나 수현과의 애정을 나눈 직후, 갑자기 접속이 종료되고 마는데.

「메모러버」는 가상현실을 이용해서 만들어낼 미래의 상품에 관한 흥미로운 접근이 담긴 작품이다. 시각만이 아니라 감각까지 구현해내는 가상현실의 모습은 경이로운 한편 <매트릭스>의 캡슐 인간들을 보는 듯한 우울함이 전해진다. 때문에 환각에 빠진 채 일상을 보내는 그 수많은 이들 사이에서 업체 상담원의 스마트한 목소리는 일견 섬뜩함을 전한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