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스카이즈

  • 장르: 판타지, SF | 태그: #인공지능 #가상현실 #뇌과학 #타임루프 #의식
  • 평점×200 | 분량: 37회, 1,277매
  • 소개: 경찰 사이버안전국 특수인지범죄 수사팀 형사 구한울은 뜻하지 않게 보건복지부 국민정신건강진흥원 요원으로 파견근무를 수행하게 된다. 국민정신건강진흥원은 초정밀 개인화 가상현실 시스템 ... 더보기

작품 소개

경찰 사이버안전국 특수인지범죄 수사팀 형사 구한울은 뜻하지 않게 보건복지부 국민정신건강진흥원 요원으로 파견근무를 수행하게 된다. 국민정신건강진흥원은 초정밀 개인화 가상현실 시스템 마인드루프를 관리/감독하고 그 내부에서 벌어지는 인간/AI 대상 범죄를 수사하는 신설 정부조직으로, 마인드루프의 제작/운영사 마인드테크와는 미묘한 관계에 놓여 있다.
한울은 파견 근무를 시작하자마자 마인드루프에 진입, ‘프로젝트 언디파인드’를 자칭하는 상사이자 동료 류미정을 만나고, 그곳에서 타임루프에 빠져 의문의 연속 살해에 시달리는 소녀 윤시연의 사건에 휘말려들게 된다.
수사를 진행하며 한울과 미정은 소녀 윤시연이 루프 안에서 체화된 시각장애인 마인드루프 아키텍트 35세 윤시연의 다른 의식임을 알게 되며, 두 윤시연의 의식이 삶과 죽음의 사이에서 갈등하고 있음을 알게 된다.
한편 휴직중이던 마인드테크 부사장이자 류미정의 언니 류미진이 나타나 사건에 개입하고, 시각을 잃은 윤시연에게 시각 복원 수술을 약속하는 시스켈레톤과 연인 정인철까지 등장하며 사건은 더욱 복잡한 양상으로 전개된다.
과연 윤시연의 의식, 과거, 시각에 숨겨진 비밀은 무엇이며, 두 의식간의 갈등은 어떤 결말을 맞게 될까?


작품 분류

판타지, SF

작품 태그

#인공지능 #가상현실 #뇌과학 #타임루프 #의식

평점

평점×200

등록방식 / 분량

연재 (총 37회) 200자 원고지 1,277매

등록 / 업데이트

18년 6월 / 18년 7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