쫓겨난 이들의 세계

  • 장르: SF, 추리/스릴러 | 태그: #전직형사 #신부 #정신과의사 #해커 #엑소더스 #진실의문 #거대세력 #SF
  • 평점×4 | 분량: 52회, 1,638매
  • 소개: 각자의 사연을 가진 전직 형사 강철구, 신부 장석호, 정신과 의사 최세현, 천재 해커 대장. 그들이 ‘진실의 문(Gate of Truth)’이라는 조직을 만들어 인간을 진화(혹은 ... 더보기

쫓겨난 이들의 세계 작품 소개

4월 17일

——————————————————————————————–

연재 주기 : 매일 오후 5시에 업로드 됩니다.

——————————————————————————————–

 

쫓겨난 이들의 세계 작품 소개

 

1. 주요 스토리라인

각자의 사연을 가진 전직 형사 강철구, 신부 장석호, 정신과 의사 최세현, 천재 해커 대장이 ‘진실의 문(Gate of Truth)’이라는 조직을 만들어 인간을 진화(혹은 이용)하려는 조직인 ‘엑소더스(Exodus)’와 대립하는 내용으로 엑소더스의 음모를 하나씩 분쇄하는 에피소드 중심의 이야기입니다. 1, 2, 3장에서는 주인공 네 명의 사연과 그들이 왜 엑소더스와 대립하게 되었는지를 보여주는 내용이고, 그 이후에는 엑소더스의 실험을 하나씩 파괴하는 내용입니다. 과연 무엇이 정의로운 것이고, 무엇이 인간을 위한 것인지. 더 나아가 과연 인간은 무엇으로 인간이라 할 수 있으며, 인간은 무엇을 위해 사는지에 관한 이야기들입니다. 각 에피소드마다 인간은 ‘무엇’을 위해, ‘어디’까지 ‘진화’해야 하며, 그러한 진화가 과연 무엇인지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담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과연 그 진화의 끝에서 마주하게 될 인간의 ‘완성’이 진짜 완성인지, 아니면 ‘완성’이라 생각하는 ‘허무’인지 0장과 프롤로그, 에필로그에 담았습니다. 근미래에 실제로 일어날 수 있는, 그러나 있어서는 안 되는 이야기들로 과학과 판타지, 현실과 공상이 뒤섞인, 미스터리한 사건을 그립니다.

 

 

2. 에피소드 모음

1) 프롤로그(Prologue)(주인공 4명의 전사(前事)에 관한 이야기)

(1) 엑소더스(Exodus) 1장(Prologue 1) – 깨닫지 못할 깨달음(The Unknown Recognition)

(2) 엑소더스(Exodus) 2장(Prologue 2) – 죽지 못하는 자(The Immortal Person)

(3) 엑소더스(Exodus) 3장(Prologue 3) – 단절된 삶(A Broken Life)

 

2) 에피소드(Episode)(각각 다른 이야기들)

(1) 엑소더스(Exodus) Pilot(Episode 0) – 제 3의 눈(The Third Eye)

(2) 엑소더스(Exodus) Episode 1 – 텍스트 인생(Life on text)

(3) 엑소더스(Exodus) Episode 2 – 증발(Vanish)

(4) 엑소더스(Exodus) Episode 3 – 카타콤(Catacomb)

(5) 엑소더스(Exodus) Episode 4 – 망자의 춤(Dance of the Dead)

(6) 엑소더스(Exodus) Episode 5 – 카코파구(Cacofago)

(7) 엑소더스(Exodus) Episode 6 – 꿈속에서(In The Dream)

(8) 엑소더스(Exodus) Episode 7 – 나는 누구인가(Who am I)

9) 엑소더스(Exodus) Epidose 9 – 모두에게 평화를(Peace to All)

(10) 엑소더스(Exodus) 외전 – 나의 반대편 삶(Life on the other side of Me)

(11) 엑소더스(Exodus) 외전 – 성자의 지팡이(Saint’s staff)

 

3) 프리퀄(Prequel)(엑소더스(Exodus)가 왜 만들어졌는지에 대한 내용)

(1) 엑소더스(Exodus) 0장(Prequel) – 시작(The Begins)

 

4) 에필로그(Epilogue)(모든 사건 이후에 벌어지는 일들)

(1) 엑소더스(Exodus) 종장(Epilogue) – 불멸의 죄(The Immortal Sin)

 

 

——————————————————————————————–

아래의 내용은 앞으로 전개될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작가가 저지르는 스포일러입니다.

——————————————————————————————–

 

3. 주요 인물 소개

1) 진실의 문(Gate of Truth)

 

(1) 주요 인물

 

① 강철구

전직 형사로 원래 이름은 박지훈. 아내 임혜민과 그녀가 임신한 아이를 엑소더스(Exodus)에게 빼앗기고 그들을 찾기 위해 노숙자였던 강철구로 신분 세탁을 한다.

그리고 현재는 한수와 심부름센터에서 이런저런 일을 하고 있다.

모임의 실질적 리더이며, 놀라운 추리력과 행동력을 보여주고 있다.

조폭들도 그를 ‘형님’으로 모시고 있고, 싸움은 누구에게도 지지 않을 정도로 잘한다.

그러나 기계나 컴퓨터와 관련된 내용은 거의 무지하다.

시니컬한 성격으로 세현을 ‘할매’라고 부르고, 대장이 어리다는 걸 알고는 대장을 걱정하며 위험한 일에서 빼려고 애쓴다.

 

② 장석호(마태오 신부)

바티칸에서 자란 신부로 비밀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엄마는 전라도 지역에서 유명한 무당이었으며, 그녀는 자신의 운명을 대물림하지 않기 위해 석호를 성당 앞에 가져다 버린 후 미쳐서 죽게 된다.

그에게는 남다른 능력(그것이 어머니의 영향인지 아니면 종교적인 권능인지는 밝혀지지 않았다.)이 있으며 그것이 언제 어떻게 발현되는지 알지 못한다.

엑소더스(Exodus)와는 단순히 종교적인 문제로 갈등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스승인 최베드로 신부와 그의 동료이자 절친인 마르티노 신부의 죽음으로 인해 그들에 대한 분노로 가득 차 있다.

신부면서도 과학적인 내용에 대단한 소양을 보인다. 특이점으로는 신부님임에도 불구하고(?) 대단히 잘 생겼다.

 

 

③ 최세

과거 생체 실험 부대 출신으로 그녀는 조선에 대한 복수로 냉혹한 실험을 마다하지 않았으며, 또한 자신을 돌봐준 오야마(大山) 대공을 위해 ‘늙지 않는 것’을 연구한다.

그러나 일본이 패망하게 되어 자신이 실험체가 되었고, 그 이후 맨해튼 연구소에서 일을 하게 된다.

그리고 그 이후의 일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정태와 만난 후 그녀에게 한 때 엑소더스(Exodus)의 실질적 수장이었던 피터가 기억주입술을 펼쳤다는 걸 알게 된다.

그 이후 세현의 성격은 크게 바뀌었지만, 수술의 부작용으로 인해 기억을 점점 잃게 된다.

현재는 ZEN 심리센터의 정신과 의사로 일을 하고 있으면서 자신을 이러한 괴물로 만든 엑소더스(Exodus)에 복수를 기다리고 있다.

 

④ 대장(성하린)

포르피린증을 앓고 있는 천재 해커이다.

엄마인 최지수가 무병을 앓도록 만들어지고, 그녀의 아빠 역시 엑소더스(Exodus)에 의해 죽임을 당한 것을 안 하린은 그들에게 복수를 하고자 그들과 관련된 정보를 모으고 있다.

그리고 필요할 때마다 재빠르게 정보를 제공해 주어서 이들이 행동하기 편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현재는 ZEN 심리센터 특수 병실에서 주로 생활하고 있으며, 컴퓨터로 이들과 대화한다.

장석호 신부를 좋아하지만, 어렸을 때부터 병원 생활을 해서 그런지 대인 관계가 그리 좋지 못하고, 제멋대로인 경향이 있다.

 

(2) 주요 조연

 

① 조성준 형사

강철구(박지훈)의 경찰대 후배이자 조 반장의 조카로 경찰 내에서 정보과에서 일을 한다.

강원도에서 칼에 맞아 과다출혈로 죽을 뻔한 위기를 겪지만, 철구의 긴급 수혈로 살아난 이후 철구에게 경찰 내부 정보 및 경찰만이 얻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 준다.

철구를 자신의 롤모델로 삼고 있다.

 

② 임철환 박사

국립과학수사대의 책임 연구원으로 일을 하다가 자신과 정신적인 동지인 박상철 형사가 죽자 삶의 의욕을 잃는다.

박 형사의 죽음과 관련된 내막을 파악하기 위해 일하던 중 바티칸에서 그들의 연구를 조사해 달라는 요청을 받아 바티칸에서 그들의 실험을 뒤쫓는 연구를 하고 있다.

 

③ 슈테판(Stephen) 추기경

그들(엑소더스)의 뒤를 쫓는 일을 하는 석호를 바티칸 내부에서 돕는 추기경으로 석호에게는 최베드로 신부와 함께 주요 조력자 중 하나이다.

교황으로 추대받고 있으나 본인은 한사코 거부 중이다.

현재 바티칸 정보국의 책임자를 맡고 있다.

 

④ 원강현 회장

최세현과 함께 과거 일본 생체 실험 부대에서 일을 했던 한의사로, 그들의 생체 실험에 대한 분노와 복수를 위해 돈을 많이 번다.

중국 최대 그룹인 원보 그룹의 총수로 중국 암흑가도 같이 지배하고 있다.

현재는 일선에서 물러나 철구 일행을 돕기 위해 중국 내에서 정보를 수집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⑤ 오지호

파일럿(에피소드 0)에서 등장하는 인물이다.

엑소더스의 수술로 인한 부작용으로 제 3의 눈을 갖게 되었고, 그 이후로 비현실적인 존재를 볼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었다.

자주 등장하지는 않지만, 에피소드가 진행될수록 그의 능력이 드러나게 되고, 진가를 발휘한다.

 

⑥ 김한수

철구가 일하는 심부름센터의 사장으로 죽은 박상철 형사와는 친구 관계이다.

과거 노래방 뒤를 봐주다가 쫓겨난 경찰로 조금 덜렁대지만,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이나 철구를 생각하는 마음이 끔찍하다.

 

⑦ 박상철 형사

강철구(박지훈)의 정신적 멘토이자 강철구 성격의 8할이 그를 닮았다.

비록 육체적인 아버지는 아니지만 강철구에게 가장 커다란 영향을 끼친 형사이다.

철구(지훈)의 부인인 혜민을 찾던 중 피터 스미스에게 발각이 되어 죽음에 이르게 된다.

 

⑧ 임혜민, 임혜연 자매

두 사람 모두 피터 스미스에 의해 만들어진 인물들이다.

임혜민은 철구(지훈)의 부인으로 아이를 임신한 채로 납치되었고, 임혜연은 공항에서 시신으로 발견된다.

 

⑨ 최베드로 신부

장석호의 스승으로 바티칸에서 비밀 임무를 수행하였다.

그러던 중 중국에서 소녀를 간음했다는 모함(?)을 받고 스스로 사제직을 버리고 사라졌다.

그러나 그 사라짐은 그들을 포기한 사라짐이 아님이 뒤에 밝혀진다.

 

 

2) 엑소더스(Exodus)

인간은 왜 죽는 것인가? 모든 것이 죽어 있는 우주 안에서 살아 있다고 하는 것은 과연 불편한 일인가? 인간은 죽는 것이 ‘당연한’ 일인가? 엑소더스(Exodus)는 ‘많은 사람이 행하는 대탈출’이라는 의미로 신이 만들어 놓은 삶과 죽음의 운명으로부터 탈출하려는 조직의 이름이다.

신의 섭리라고 당연하게 여기는 ‘죽음’을 피할 방법을 미지의 누군가에게서 알게 된 ‘그레고리 버밍엄 2세(Gregory Birmingham Junior)’의 유지를 이어받은 과학자 집단이 그것을 실현해 가는 과정. 인간이 정한 ‘법’과 ‘윤리’에 역행하는 그들의 실험이지만, 과연 그것이 ‘악(惡)’일까?

인간의 영생(永生)을 위한 그들의 노력은 과연 과학으로 인해 나타난 그릇된 발상일까?

 

 

(1) 주요 인물

 

① 그분(The One)

‘그분’은 이라고 일컬어지는 사람들은 모두 ‘그레고리 버밍엄 2세’의 기억을 가진 이들이다.

엑소더스(Exodus)에 의해 기억을 주입받은 인물로, 그의 기억 중 일부를 가진 사람도 있고, 전체를 가진 사람도 있다.

엑소더스의 상징적 인물로 여겨지지만, 수명이 그다지 길지 않다. 최후로 등장한 ‘그분’이라고 불리는 사람은 실질적으로 엑소더스를 장악하려고 하며, 여러가지 음모를 꾸미고 있다.

목소리를 변조하기 위해 기계음을 사용하고 있으며, 그의 실체는 여전히 모호하다.

 

② 조나단 톰슨(Jonathan Thomson)

조나단 톰슨은 톰슨 병원의 원장으로 서번트 증후군이 있어 기억을 주입할 수가 없다.

그렇기에 톰슨은 ‘본체’로서 활동한다.

다나카의 오른팔처럼 행동하지만, 정작 마음속에는 야심이 가득 차 있다.

모든 사건의 실질적 책임자이자, 엑소더스 내에서 발언권이 상당하다. ‘그분’의 충직한 수하이자, 모든 실험을 주도해 가는 메인 빌런으로 활약한다.

 

③ 다나카 이치로(田中一郞)

다나카 이치로는 일본의 생체 실험 부대의 최고 사령관이었다.

그는 ‘신체를 바꾸는 기술’을 통해 새로운 재생 신체로 영생을 꿈꾸지만, 그의 조카인 앤더슨의 계략으로 암시가 걸린(꼭두각시인) 신체를 갖게 된다.

모든 사건의 배후로 활동하지만, 정작 본체를 잃어버린 채 이용만 당하는 신세이다.

 

(2) 주요 조연

 

① 구스타프 슈뢰딩거(Gustav Schrödinger)

슈뢰딩거는 엑소더스(Exodus)의 핵심 인물이다.

과거 그레고리 2세의 기억을 유지하고 새로운 계승자를 찾도록 하는 것이 그의 임무이다.

피터 스미스가 찾아낸 CS2의 실험체를 바탕으로 진정한 ‘그분’을 찾아내고자 애쓴다.

다양한 연구를 바탕으로 진정한 인간의 ‘진화’를 꿈꾼다.

다나카와 톰슨이 현재의 ‘그분’과 함께 하는 모든 실험에 대해 비판적인 인물이다.

 

② 홈즈 스미스(Holmes Smith), 샘 에드워드(Samuel Edward)

홈즈 스미스는 과학자이지만 영국의 버밍엄 그룹의 회장으로 엑소더스의 경제적, 정치적인 지원을 했던 인물이다.

샘 에드워드는 홈즈 스미스와 함께 연구하던 과학자로 세인트 조지 연구소의 연구소장이었다.

이전의 온갖 실험을 주도했던 인물이었다.

이 두 사람은 피터 스미스에 의해 죽게 되고, 모든 자료를 숨어서 연구를 진행했던 슈뢰딩거에게 전해 준다.

 

③ 피터 스미스(Peter Smith)

한때 그의 실험체인 CS2를 바탕으로 엑소더스(Exodus)의 전반을 지배하려 했던 사람이다.

홈즈 스미스의 양자로 들어가지만, 사실은 다나카 이치로의 손자이다.

피터 스미스는 다나카 이치로의 아들과 그들이 유일하게 그레고리의 계승자로 여겼던 유전적으로 제니퍼 버밍험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이다.

조직을 장악하려는 과정에서 슈뢰딩거의 역습을 받아 피터 스미스는 죽게 되고, 이후 피터 스미스의 뇌는 다나카 이치로가 보관하게 된다.

구분 제목 조회 댓글 날짜
공지 쫓겨난 이들의 세계 작품 소개 13 0 4월 1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