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집필할 때 유용한 사이트 추천

분류: 수다, 글쓴이: 민트박하, 3시간 전, 댓글2, 읽음: 34

아래에 있는 글에 달린 댓글을 보고 알게 되었는데, 가짜 이름? 가짜 단어?를 생성하는 사이트를 처음 알았어요.

평소에 가짜 단어를 생성할 일이 많이 없긴 하지만, 어딘가에 유용하게 쓰일 것 같아 흥미로웠습니다.

겸사겸사 제가 글 쓸 때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 몇 개를 소개하려 해요.

여러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1. 랜덤 이름 생성기 (https://fullnamegenerator.com/ko/)

남/녀, 국가, 이름/성을 선택하여 무작위로 이름을 생성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저는 주로 영미권이나 유럽 쪽 이름을 돌리기에 다른 국가 이름도 잘 뜨는지 모르겠지만, 주인공을 비롯하여 엑스트라에게도 적당히 이름을 지어 주고 싶을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2. 판타지풍 이름 / 도시명 / 그 외 다양한 이름 생성기 (https://www.fantasynamegenerators.com/)

판타지 세계관을 구상할 때 도시 이름을 어떻게 지을지가 난감해서 서치하다가 찾은 사이트입니다.

위쪽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판타지 풍 이름과 함께 지역이나 왕국, 카페, 바다, 탑, 사원 등 다양한 장소의 이름을 무작위로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도시 이름을 지을 때만 사용했지만 상당히 유용하게 쓰일 법한 카테고리가 많아 천천히 둘러보시면 좋겠습니다.

 

3. 이름과 함께 이름의 의미도 알 수 있는 사이트 (https://www.behindthename.com/)

무작위 이름을 짓는 것도 좋지만 기왕이면 의미가 있는 이름을 지어 주고 싶을 때, 이름을 검색해서 그 의미를 알 수도 있고 무작위로 이름을 생성하는 것도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영문으로 되어 있다는 것이 단점이지만… Tool 탭에 있어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니 여기도 천천히 둘러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4. 에버노트 대용 사이트 Canva (https://www.canva.com/)

한동안 에버노트를 잘 사용했었는데요… 에버노트가 여러 모로 업데이트 되고 달라지면서 더 이상 사용하는 게 어려워졌을 때 찾은 사이트입니다.

저는 글을 작성하여 다른 사람에게 보여 줘야 할 때 이곳에 업로드하여 공유 링크를 보내 줄 때 사용하면서 동시에 그동안 썼던 글을 백업해두는 곳으로 사용합니다. 저는 Doc으로 문서만 공유했지만, 다양한 탬플릿을 이용할 수 있어 포트폴리오를 만들 때도 유용할 것 같습니다. 폴더로 정리가 가능한 점도 좋았네요.

타이피가 만들어지기 전에 쓰던 곳이라 타이피가 더 유용할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잘 쓰고 있어 추천합니다.

 

5. 저작권 프리 이미지 사이트 (https://unsplash.com/ko)

핀터레스트에는 예쁜 자료들이 많이 있지만 출처가 불분명하고 저작권이 엉망이라는 단점이 있죠.

unsplash에는 저작권 없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사진이 많아 표지를 만들거나 글에 이미지를 첨부할 때 즐겨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무료로 이용 가능하지만, 어떤 이미지들은 프리미엄 이미지로 구독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 점에 유의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6. 간단한 표지 이미지 편집에 좋은 미리캔버스 (https://www.miricanvas.com/ko/templates)

유사한 다른 사이트로는 망고보드(https://www.mangoboard.net/)가 있습니다. 저는 미리캔버스를 더 자주 사용해서 추천드리지만, 디자인 하는 분들에게는 망고보드가 더 낫다는 평이 있기도 한 것 같아 함께 추천합니다.

브릿G에서는 특별히 필요하지 않지만 조아라나 디리토 등 다른 연재 사이트에서는 표지가 필요한 경우가 간혹 생깁니다. 그때 저작권 프리 이미지를 이용해 간단하게 편집하여 표지 이미지를 만들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대부분 무료로 이용 가능하지만, 유료 구독 결제를 하면 더 많은 요소들을 이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무료로도 충분히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7. 필사하기 좋은 사이트 (https://typing.works/)

손으로 필사하는 것도 타이핑으로 필사하는 것도 좋아합니다. 하지만 언제나 무엇을 필사할지 고민이 많은데요. 이 사이트에서는 필사하기 좋은 문장들을 띄워 줘서 매일 간단히, 가볍게 손을 풀기 위해 혹은 글이 막혔을 때 잠시 분위기 환기 등으로 이용하기 좋습니다.

Get Contents 탭에서 어떤 주제의 문장들을 타이핑하고 싶은지 고를 수 있고, 자신이 좋아하는 문장을 직접 업로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Typing Setting 탭에서 타자 소리가 나게 할 것인지, 폰트의 크기는 어떻게 할 것인지, 특수 기호들을 무시할 것인지 등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해 취향껏 맞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자 속도 등도 알 수 있어 타자 연습으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많이 사용하는, 사용했던 사이트들이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민트박하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