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1.2.0
-2018년 8월 3일
- 연재작품 – 읽은 회차 별색 처리
많은 분들이 요청주셨던 기능 중 하나인데요. 특히 연재작의 경우, 작품 목록에 진입했을 때 어디까지 읽었는지 구분되지 않아 불편했던 점을 개선하여 이미 읽은 회차의 경우 옅은 회색으로 나타나도록 하였습니다. 중단편 등 마지막으로 읽은 작품을 이어 읽고 싶다면 [홈] 화면 또는 [서재] – [읽은작품] 메뉴를 이용하시면 확인이 용이합니다.
- 분할된 중단편 바로 이어서 보기
웹에서는 작품 제목 형식을 맞추면 분할 등록한 중단편 작품을 하나의 리스트로 출력하여 이어서 볼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 있는데요, 해당 기능을 모바일앱에도 추가로 적용하였습니다. 2편 이상으로 나누어 등록된 중단편 작품의 경우에는 위와 같이 본문 글 마지막 페이지에 각각의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중단편 작품을 시리즈로 연결하는 기능은 여기(클릭)를 참고해주세요.
- [서재] 및 [계정] 연관 메뉴 – ‘새로고침’ 기능 추가
-서재 메뉴에서 작품 및 리뷰와 관련된 목록에서 일부 데이터 로딩 문제가 발생하여, 데이터 로딩 방식을 개선하고 각 메뉴에 새로고침 기능을 모두 추가하였습니다.
-계정 메뉴의 내 지갑/쪽지/알림 등 관련 메뉴 역시 같은 방식으로 개선하고 새로고침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태블릿PC에서 작품/리뷰글의 최대 폭 제한
태블릿PC에서 작품이나 리뷰를 읽을 때 본문 좌우 여백을 조정하여 가독성을 높이면 좋겠다는 회원님의 제보로 개선된 내용입니다. 다만 여백 설정을 별도로 추가하는 것보다는 현재 브릿G 웹사이트와 마찬가지로 최대 폭 제한을 두어 보다 편안하게 작품 및 리뷰 구독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기준이 되는 최대 폭의 경우 일반적으로 도서의 한 페이지와 한 줄에 들어가는 글자 수와 비슷하게 측정하여 설정되었습니다.
- 삭제된 작품 ‘구매자’ 권한으로 ‘비공개 복제본’ 구독
역시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기능을 모바일앱에 추가로 적용한 내용입니다. 이용자가 구매한 작품이 삭제되었을 경우에는, 구매자 권한으로 [마이페이지] – [서재] – [구매한 작품] 메뉴에서 비공개 복제본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 작품/리뷰 – 단문응원&댓글 글자 수 500자 제한
단문응원이나 댓글에 지나치게 많은 텍스트를 입력하게 되면서 해당 데이터를 불러오는 데 종종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에, 모바일앱에서는 물론 웹에서도 작품의 단문응원, 리뷰의 댓글은 500자 이내로만 입력할 수 있도록 최대 글자수를 조정하였습니다. 모바일앱과 웹사이트에 공통으로 적용된 사항이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 iOS – 스와이프를 통한 뒤로 가기 옵션
아이폰, 아이패드 등 iOS 기반의 기기 특성에 맞춰 보완된 기능입니다. 역시 회원님께서 제보해주신 것으로, 화면 왼쪽 모서리에서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는 동작을 통해 뒤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 추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브릿G 모바일앱의 경우 하단의 ‘탭’은 페이지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화면을 전환하는 것이라 스와이프 기능이 적용되지 않습니다만, 목록이나 링크 등을 터치하여 뎁스가 있는 특정 페이지로 진입한 경우에는 좌측 화면 끝을 스와이프하여 이전 화면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자잘한 오류 사항을 다수 수정하고 보완하였으니, 이용 환경에 맞게 업데이트하시어 보다 편리하게 작품과 리뷰를 구독하시기 바랍니다.
[앱스토어] https://goo.gl/c9Qiuk
[구글플레이] https://goo.gl/2xPG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