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보완] 글 ‘임시 저장’ 기능 변경 안내

2019.9.10

안녕하세요, 브릿G 웹사이트 보완 사항 전해드립니다.

작품/리뷰/자유게시판에서 이용할 수 있는 ‘임시 저장’ 기능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사용자가 원하는 시점에 저장할 수 있게 하는 기능과 별도로, 작성 중인 내용이 1분마다 자동으로 저장되는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기존 공지 보기: https://britg.kr/21612/)

허나 1분마다 자동으로 저장이 되다 보니 정작 사용자가 원하는 시점에 임시 저장을 해도 목록에서 원하는 지점의 임시 저장글을 찾기가 힘들다는 의견이 있어서 이에 대한 보완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해당 기능의 적용처는 작품 연재 회차 및 중단편, 리뷰, 리뷰어 큐레이션, 자유게시판으로 동일합니다.


  • 글 분 단위 자동 저장 기능 OFF

우선 분 단위로 자동 저장되는 기능을 OFF하여, 이용자가 원하는 지점에서 글을 임시 저장하고, 이렇게 이용자가 지정한 시점의 임시 글 목록만 불러올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편의성을 위해 편집기 상단에도 ‘임시저장하기’ 버튼을 추가하여 글 편집 중에 손 쉽게 임시 저장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임시저장목록’을 누르면 저장된 글의 목록이 다음과 같이 팝업으로 나타납니다.

그 외 단축키(윈도우즈의 경우 Ctrl+s, 맥은 Cmd+s)나 글 단위로 최대 10개의 임시저장글이 30일간 보관되는 내용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 자유게시판 – 임시 저장 버튼 추가 생성 

그간 분당 자동 저장 기능이 있었기 때문에 자유게시판 편집기에서는 관련한 버튼을 특별히 노출하진 않았었으나, 이를 변경하면서 편집기 상단과 하단에 ‘임시 저장’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마찬가지로 동일한 단축키 이용이 가능합니다.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의 어려움에 따라 분당 자동 저장 기능이 OFF되었으므로, 마련된 단축키와 버튼을 이용해 원하는 시점에 글을 임시 저장하면서 각 작품과 리뷰, 큐레이션, 자유게시판 글을 관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