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작품/리뷰/자유게시판 임시 저장 기능 보완 안내

2017.9.21

중요한 보완 사항 안내입니다. 이제, 작품/리뷰/자유게시판 각각의 영역에서 임시 저장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작품 임시 저장 

이제 작품 업로드 과정에서 문제가 생기더라도 임시저장글을 이용해 이전의 편집 화면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연재/중단편의 임시저장글은 위와 같은 아이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임시 저장되는 글의 개수에는 제한이 없지만, 임시 데이터인만큼 30일 동안만 보관됩니다.

-작성 중인 내용은 1분마다 자동으로 저장되며, 사용자가 원하는 시점에 [즉시저장] 버튼 또는 단축키를 활용해 직접 저장을 할 수도 있습니다. (단축키는 윈도우즈의 경우 Ctrl+s, 맥은 Cmd+s)

-작품 임시 저장 기능은 회차 단위로 폴더가 생기는 방식으로 시스템이 변경되어, 회차당 최대 10개씩 임시 저장 됩니다.

-연재 작품은 작품 폴더가 생기므로 각 작품별로 임시글이 저장되지만, 중단편의 경우에는 임시 저장된 작가의 모든 중단편 작품들을 함께 불러옵니다. 중단편의 경우 작품 폴더가 별도로 생성되지 않기에, 작품 편집 과정에서 종료되었을 경우 해당 작품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 리뷰 임시 저장 

-리뷰+편집기 사용법 아이콘 우측에 임시 저장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작성 중인 내용은 1분마다 자동 저장되며, 글 단위로 최대 10개의 임시 저장글이 30일간 보관됩니다.

-더불어 사용자가 원하는 시점에 [즉시저장] 버튼 또는 단축키를 활용해 직접 저장을 할 수도 있습니다. (단축키는 윈도우즈의 경우 Ctrl+s, 맥은 Cmd+s)


  • 자유게시판 임시 저장 

-같은 방식으로, 글 단위로 최대 10개의 임시 저장글이 30일간 보관되며 1분마다 작성 중인 내용이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또 이용자가 원하는 시점에 단축키 또는 즉시저장 버튼을 활용해 직접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그간 리뷰/자유게시판에서도 임시 저장 기능이 필요하셨던 분들께 좋은 보완 사항이 아닐까 합니다. 모쪼록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