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리뷰/리뷰어 후원 외 보완 사항

2017.10.11

연휴 기간 동안 업데이트 된 중요 보완 사항을 안내해드립니다.


  • 리뷰/리뷰어 후원 기능 

이제 작품/작가뿐만 아니라 리뷰/리뷰어를 대상으로도 소정의 골드코인을 후원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페이지에 공개 상태로 등록된 리뷰가 1개 이상 존재해야 리뷰어로 간주됩니다.

↑ 리뷰어의 사용자 페이지에 생성된 ‘리뷰어 후원’ 버튼을 통해 리뷰어에게 직접 후원을 할 수 있습니다.

 

↑ 리뷰 페이지에 진입했을 때에도, 리뷰어 후원 버튼이 생성됩니다.

 

↑ 리뷰 페이지 하단에 생성된 ‘리뷰 후원’ 버튼을 통해 리뷰를 다 읽은 뒤 곧바로 리뷰를 대상으로 한 후원을 할 수 있습니다.

 

↑ 작품/작가 후원과 마찬가지로 리뷰/리뷰어 후원 역시 1회 최대 100골드코인까지 후원이 가능하며, 전하는 말과 익명으로의 후원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후원 기능을 통해 리뷰나 리뷰어 분들께 전하지 못했던 메시지들을 전할 수도 있겠습니다. 모쪼록 많은 활용 부탁드리며, 후원금 현금 정산에 대해서는 보완 후 다시 공지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 작품 검색 시, 회차 제목을 포함한 검색이 가능하도록 옵션 추가 

통합검색과 별개로, 작품(작품들, 등록작가연재, 자유연재, 출판작품 등)에 한하여 자체 검색이 가능하도록 검색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위와 같이 작품 페이지 내 검색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작품 검색 버튼을 눌렀을 때 나타나는 팝업 화면입니다. 검색 조건을 이용자가 직접 체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존에는 작품 제목, 작가명, 태그가 기본 검색 조건이었으나, 여기에 덧붙여 ‘작품 소개’와 ‘회차 제목’ 검색 조건이 추가되었습니다.

 

↑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작품 내 조건별 검색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장편 연재 예약 가능 기간 연장

기존에는 장편 연재 예약이 업로드 당일 기준으로 최대 30일까지만 가능했으나, 이를 좀 더 연장하여 최대 3개월까지 예약 회차를 등록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금일 기준 최대 3개월까지 예약 날짜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외, 장편 연재 시 예약된 회차가 있는 경우에는 완결을 찍을 수 없는 등 디테일한 보완 사항도 마련되었습니다.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