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연재 회차 조건부 유료화(기다리면 무료) 기능

2017.5.31

브릿G 보완 사항을 알려드립니다.%ec%97%ac%eb%b0%b1

장편 연재 시, 미리보기 회차를 유료로 등록한 뒤 특정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무료로 공개되는 기능이 추가로 보완되었습니다. 중단편 작품에는 해당 사항이 없는 기능으로, 타사 플랫폼에서 두루 쓰이는 ‘기다리면 무료’ 방식과 비슷하나 등록작가의 경우 직접 무료화 시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 황금가지 공식 계정으로 업데이트되는 무료 출판 작품 연재물에 일부 유료 작품들이 쌓여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다음 회차를 미리 읽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유료로 연재 분량을 마련하되 연재 주기(요일)에 맞춰 무료로 공개되는 방식으로 운영 중입니다. 현재는 무료로 공개되는 작품들에 한해 시범적으로 기능을 적용 중이며, 미리보기 회차는 좀 더 넉넉히 올려둘 예정입니다.

 

  • 작품 목록 표기 방식

%ec%9e%a5%ed%8e%b8%eb%aa%a9%eb%a1%9d1

↑ PC버전

kakaotalk_20170531_154342300

↑ 모바일버전

위와 같이, 작품 목록에서 각 회차 별로 언제 무료로 전환되는지 기간을 표기해줍니다.


  • 미리보기 유료 등록 방법

장편 연재를 진행 중이신 분들이라면, 작품 관리에서 미리보기 회차에 대해 조건부 유료 가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ec%9e%91%ed%92%88%ea%b0%80%ea%b2%a9%ec%84%a4%ec%a0%95

회차의 가격이 무료인 경우 해당 옵션은 나타나지 않으며, 최소 1G 이상 가격 설정을 했을 경우 최소 1일부터 최대 14일까지 기간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나타나며, 작품 “공개일(출판일)”로부터 선택한 날짜가 지난 뒤에는 자동으로 무료로 전환됩니다.


  • 회차 관리 목록 

%ed%9a%8c%ec%b0%a8%ea%b4%80%eb%a6%ac%eb%aa%a9%eb%a1%9d

자동 무료 전환 기능은 예약 기능과도 병행하여 쓸 수 있습니다. 즉 예약 작품이 공개되는 시점으로부터 특정일이 지난 후 작품이 무료로 공개되도록 기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예약 상태 등 작품이 공개되기 전까지 기간 수정은 가능하지만, 공개된 이후에는 옵션 변경 및 취소가 불가능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장편 연재를 진행하시는 분들께서 두루 활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