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알림 기능 보완

2017.5.19

브릿G 보완 사항을 알려드립니다.blank

모든 알림 사항이 통합적으로 출력되던 알림 기능에 대대적인 개편 작업이 있었습니다. 작품 구독, 멘션, 댓글 등 각 종류에 따라 알림 탭이 구분되었고, 각 종류별로 알림/알림음 활성화 여부를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하여 이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 알림 위젯 개편 사항 

%ec%95%8c%eb%a6%bc%ec%9c%84%ec%a0%af2

개편 후, 이용자에게 송출되는 알림 종류는 현재 [중요], [작품], [리뷰], [댓글], [멘션]으로 구분됩니다.

단 이용자마다 자주 확인하는 알림의 종류가 있는 만큼, 이용자가 마지막에 누른 탭을 기억하도록 하였습니다. 즉, 알림 위젯에서 [댓글]을 눌렀다면 다음 알림을 확인하기 위해 위젯을 눌렀을 때에도 [댓글] 탭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ec%83%88%ec%95%8c%eb%a6%bc%ec%83%81%ed%83%9c

↑ 새로운 알림 사항이 처음 들어오면, 아직 확인해보지 않은 알림이 있는 메뉴 탭에는 빨간색 동그라미로 알림 표시가 됩니다.


  • 알림 설정 

%ec%95%8c%eb%a6%bc%ec%84%a4%ec%a0%951

알림 위젯에서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각종 알림을 구분하여 관리할 수 있는 설정 팝업이 나타납니다.

%ec%95%8c%eb%a6%bc%ec%84%a4%ec%a0%952

-알림받기에서 설정을 해제한 종류의 알림은 더 이상 수신되지 않습니다. 단, [중요] 알림은 관리자 피드백 또는 이벤트 당첨 안내와 같이 등 놓쳐서는 안 될 중요한 알림들을 분류한 것으로, 중요한 알림으로 분류된 알림 사항은 수신 중단이 어렵습니다.

-알림음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on/off 선택을 통해 뮤트 여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마이페이지 > 알림 페이지 개편 사항 

알림은 위젯뿐만 아니라 마이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용자의 [알림] 페이지 역시 대대적으로 개편되었습니다. 마이페이지 > 알림 페이지 내 메뉴 우측에도 알림 [설정] 버튼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unnamed-2

↑ 처음 확인하는 알림은 위와 같이 옅은 보라색 배경으로 강조되어 나타납니다. 또한 알림 기록들은 10개씩 목록을 불러와 과거의 알림을 볼 수 있습니다. 단, 마찬가지로 90일이 지난 알림은 자동 삭제됩니다.

목록